어제 나는 하루종일 특정 다수들로부터 불쾌한 이야기를 들었다.
사무실에서, 점심시간에 식당에서, 집에 돌아오니 내 소설에 대한 불쾌한 언급에서부터.
하다못해 내 소설 페이퍼가지고 이야기한 건 아니라고 치자. 그래도 그 댓글은 기본 예의를 깡그리 무시한 처사였다.
자신의 블로그니까 상관없었다 치지만.
내가 본 것만 해도 그렇게 불쾌한데, 그 외에 언급된 다른 블로거들은 또 무슨 죄란 말인가?
인증이 죄인가? 멋부림이 되는데 먹부림은 안 될 거 뭔가?
솔직히 말해서 그 블로그에 친구 신청을 했던 건 처음에는 책하고는 관련없는 멋부림때문이었다.
철학? 물론 철학공부하려고 노력은 한다. 하지만 나는 처음에는 철학과 관련해서 그 블로그를 추가한 것도 아니거니와
처음에 멋부림과 솔직함을 인정해서 그 블로그에 친구신청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특히나 서점 블로그에서 책 이야기를 하지 않고 사소한 이야기를 하는 것은
어찌보면 어리석은 일로 보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그분이 좋아하실 법한 사토어리얼리스트도 일상의 사소함에서 온 것이다.
사소함이라고 하면 또 저번처럼 복사 붙여넣기 해서 씹으시려나? 모 블로거글 씹은 것처럼.
고고하고, 훌륭해 보이려고 애쓰는 사람들은 많다. 그러지 않아서 이 분도 높이 평가했었다.
그러나 훌륭해보이려고 하지 않는 반면, 지나치게 위악을 부리고 자기 틀이 아니면 노골적으로 ㅋㅋㅋ거리면서 댓글을 다는 것을 보고 희망을 버렸다. 희망 가질 사람도 아니었건만.

아까 전에 그 블로그 들어가서 댓글로 친구 취소해달라고 했다.
나는 애초 목적이 그분에게 내 소설을 읽히려고 시작한 게 아니다. 본인은 불쾌했다고 하고 함량미달이라고 했지만...난 애초에 그분 글을 구독하는 게 목적이었지 소설 읽힐 생각은 꿈에도 없었다.
지금도 당연히 없다!
그러니 그 분, 이 글 보시던지 아니면 댓글 보시던지, 친구 삭제 부탁합니다!!!!
다시는 괴롭히지 않을게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6-08-13 00:41   URL
비밀 댓글입니다.

태인 2016-08-13 06: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제가 오해했군요. 하필 제 글이 올라올 때쯤 댓글이 지워져서 오해했나봅니다.
인정...이 말은 제가 잘못 했군요. 쓰면서도 다른 단어가 없나하고 생각하다가 그대로 올려버렸는데. 그 점에 있어서는 사과드립니다.
님도 건필하시길. 여러모로 귀찮게 해드려서 죄송합니다.

2016-08-13 10:49   URL
비밀 댓글입니다.

태인 2016-08-13 15: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