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은 머리를 굴려도 글에 대한 반응이 없는 경우가 있다.
어둠의 대륙횡단 열차 최근글에 대한 반응이 그렇다. 추천은 있는데 조회수는 지극히 낮았다...
조회수를 억지로 늘릴래야 늘릴 수도 없고...
거기에 대해서 나도 저조해진 나머지 최근 화에 대해서는 미적지근한 느낌밖에 안 든다...
그것도 한번 삭제하고 다시 올렸는데도 나도 마음에 안드니...
아마 공부를 덜 해서 그런 것이려니, 배경 공부도 덜 한 것 같고.
정직한 반응이라는 생각이 든다.

나도 한동안 착상이 막혀서 잠시 다른 글을 써보려고 한다.
소설을 쓸 게 아니라 고전 문학이나 현대 문학을 읽고 감상문을 남기는 것.
혹은 즐거운 생활에 대해서...
나는 애인도 없고, 별다른 취미 생활도 없어서...
아마 글 읽은 것이나, 영화 본 것(지금 최고로 고대하는 영화는 역시나 아가씨! 아아, 기대된다.)
들을 하루에 한번 혹은 두번 올릴 듯.

오늘은 모리 오가이의  단편집(기러기)을 이틀에 걸쳐서 읽었다. 연애의 정념에 대해서 길게 써놓은 글들이 많은데...
지루하지 않게 잘 읽었다. 하지만 대작가라는 생각은 안 듦.
그리고 아쿠다카와 류노스케의 '지옥변' 을 읽었다. 예전에 애니메이션판 '지옥변' 을 본 적이 있는데 그걸 보고 이걸 보니 역시 소설은 애니메이션으로 만들면 감독들이 제멋대로 한다는 생각이 든다...
원작으로 자기들 하고 싶은 이야기만 하고 말이지...왜 애니메이션이 쇠퇴하는 지 알겠다.
그렇게 동인지가 하고 싶으면 자기들 이야기를 하면 되잖아...라는 느낌
원작은 굉장히 악마적이고 아름다운 작품이다.
근데 약간 리골레토같은 느낌도 든다.(요시히데와 딸의 관계가 꼭 리골레토하고 질다같은 느낌이.)

그리고...장진 희곡집을 드디어 다 읽었다.
제일 앞에 있는 작품이 제일 좋았고, 도둑이 나오는 작품은 그다지.
러브라인이 너무 억지야.
장덕배와 이화이라는 주인공이 자주 나오는데(택시드리벌에도 나오고 마지막 작품에도 나오고)
아마 장진 감독의 주요 캐릭터인 듯. 그래도 이름은 좀 바꿔주시지.
영화 박수칠 때 떠나라와 동막골의 원작도 나오지만, 딱히 내 취향은 아님.
하지만 멋있는 원작자라는 생각은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