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비가의 절대 저축 안 하는 법 

처음 취직했을 때 내가 버는 돈이 내가 하는 일보다 많이 받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 감격도 잠시.
얼 마 있지 않아 내 취미활동을 다 지원해주기에는 월급이 적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으음...
그렇게 된 게 취업하고 나서 몇달 되지 않았을 때니 버는 것보다 쓰는 게 더 많다는게 맞는 말인 것이다.
한마디로 말해서 낭비.
나는 주변에 부자들도 제법 있지만, 내가 그 부자는 아닌데 말이다.
부자들의 비법도 꽤 들었지만, 활용은 하지 못했다. 나로서는 엄두도 안 나는 일일 뿐더러.
여기서 낭비가의 저축 안하는 법만 실천 안해도 돈을 모을 수 있을테니 말이다.

내가 땅을 치고 후회한 낭비가의 법칙...
이건 차차 더 쓰겠지만...

낭비가는 액세서리에 돈을 많이 쓴다.


굳이 액세서리라고 할 건 없겠다. 차, 오븐, 기계(예를 들며 아이패드 같은 것? 갤럭시 패드 같은 것?)
차는 왜? 라고 생각하실 분 있어 말씀드리자면..시골이 아니라 도시에 산다면 차는 절대 피해야 할 필수품인 것이다.시골 사람들은 차가 1시간에 한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그 분들한테는 차 사지말라고는 하지 못한다.
하지만 실용적인 사람들의 경우에 거의 다 그럴 것이다.
여러분 주위에 있는 사람들 중, 버스가 원활히 다니는 곳에 사는 사회초년생에게 물어보라.
그러면 그들은 거의 필요 없는걸...이라고 대답할 것이다.
뚜벅이족들은 건강에도 좋고 돈도 적게 쓰는 생활이 몸에 배어 있다.


더더군다나 차는 외양만 번지르할 뿐, 기름을 잡아먹는 아주 귀신이다.
나는 주유할 때마다 기름 퍽퍽 먹는 걸 보면서 안타까울 뿐이다. 그러는 너는 왜 차가 있느냐고 물어보신다면
나는 시골에 근무한다. 본거지와 근무지가 30분 거리다. 차로.
더더군다나 여긴 버스가 3시간에 한번도 오는 극악 교통을 자랑한다. 도시에 살았다면 나는 차를 사지 않았을 것이다. 

거기만 해도 문제인데, 나는 컴퓨터도 굉장히 좋아한다. 특히 아이패드나 갤럭시 폰같은거 좋아한다.
두개 다 가지고 있었고- 폰은 일찍 고장내는 통에 약정 끝날 때까지 붙들고 있는 대참사가 벌어졌다!-
지금은 폰은 일반폰으로 바꿨다.
기계 좋아하는 사람은 천천히 그 제품의 노예가 되기 때문에 회사로서는 업그레이드 할 때마다 엄청난 이득을 보는 셈이다. 가장 좋은 예가 아이패드 프로.
복지센터에 들어갔더니 아이패드 프로 예약분이 다 나갔다고...
나도 잠시 아이패드 프로의 마수에 걸려들 뻔 했지만 이미 아이패드 2와 아이패드 에어가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넘어갔다.


그리고 낭비의 핵심 중 하나. 오븐!
베이킹 책들이 쏟아져나오는 이때 가장 끌리기 쉬운 도구 중 하나.
우리나라의 짧은 제과역사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블로거들이 베이킹 책을 내기 시작했고 지금은 베이킹 책만 해도 백여종은 될 정 도로 베이킹이 인기를 끌고 있다.
블로그를 보면서 침을 삼키던 이들이 책을 안 볼리 없지 않은가.
밥통으로 케이크 굽는 사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오븐을 사는것이 보통이다.
근데 막상 사놓으면 안한다. 절대로 안 한다.
왜냐하면 베이킹은 살찌는데 엄청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지금 내 오븐은 피자 구우시는 모 동거인님에게 속해 있다.
한달 간격으로 피자 만드시는데 재료를 이것저것 집어넣는 것 빼고는 먹을 만 하다. 보스턴 피자려니...하고 먹으니.
그분의 지론은 일 안하고 노는 오븐은 쓰레기라는 것이었다.
오븐. 보통 한 40만원 했다. 내가 살 때.
오로지 케이크 만들려고... 사놓고 안하는 통에 동거인께서 쓰레기통에 집어넣으시려다가 구제한 물건이다.

결국 한가지 용도로만 사용될 요리도구, 외양 자랑하려는 차, 신기능에 현혹되어 사는 전자기기 등이 빚지기 딱 좋은 물건들이라는 것.
주의하면 벗어날 수 있는 암흑의 함정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