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여 오시게

어여 오시게

흰 옷에 꽃달고 어여 오시게

마냥 아이인 듯 웃으며 그리 오시게

 

흐린 날씨에 갈모를 쓰고

맑은 날씨에 깔깔한 모시옷 깔끔히 다려 입고

그리 오시게

손님인 양 웃으며 문 열고 오시게

 

언제나 오려나

문열고 기다리는 내 심정 그대 아는가.

오래 전 남남지간이 되었건만

그래도 나는 문 열고 그대를 기다리네.

 

낮이든 밤이든

혹독한 여름이건 얼어붙는 겨울이건

나는 문열고 그대를 기다리네

 

첫째가 불평하네

어찌 그리 기다리십니까.

제가 안 보이시는가요.

 

그 불평을 왜 난들 모르겠는가.

부모자식간 인연을 끊고 나간

그대가 그래도 보고 싶어

문열고 밖을 내다보네

 

그대 재산을 탕진했다 이야기 들었지.

그래도 언젠가 집에 돌아오고 싶어서

갈모 따로 챙겨놓고

모시옷 따로 챙겨놓았다는 이야기 들었지.

 

짐꾸러미 한켠에 놓인 그 갈모, 모시옷

깨끗이 입고 오는 날.

나는 소를 잡고 잔치를 벌리리

 

내 아들아 내 아들아

돌아오거라.

흰 옷에 흰 민들레를 달고 그리 오거라.

 

불평하는 이 있으면

내 이렇게 말하리.

내게는 죽은 사람이었던 아들이

돌아왔는데 어찌 소를 아끼리.

 

어여 오시게 어여 오시게

아드님 어서 오시게

그동안 고생해서 마른 몸에

기름진 것을 먹여 살을 찌우고

거친 머리에는 아주까리 기름을 발라

다시 보지 못한 내 아들의 얼굴을 보겠네.

 

어여 오시게 어여 오시게

집 문 앞을 서성거리는 마음 붙잡고

어여 오시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