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봐...이게...”

 

그는 칼을 얼른 집어들었다. 아직 눈치챈 건 아니겠지. 어설픈 인간을 살인범으로 자신이 몰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 것도 아냐. 아무것도 아니...”

 

아무것도 아니긴.”

 

그의 말을 끊으며 그놈은 그에게서 칼을 뺏아들었다.

 

섣부른 생각 하지마.”

 

“.......”

 

제수씨가 죽은 게 아무리 충격이어도 자살은 안돼. 알았지? 절대 안된단 말이야.”

 

고양이가 쥐 생각하고 있네. 라는 생각이 잠시 들었다. 하지만 냉정하게 생각해보면 친구의 말이 맞는지도 몰랐다. 자신은 지금 충격으로 인해서 1주일째 정상이 아닐지도 모른다.

하여간 공격을 하려고 해도 상대방이 이미 칼을 쥐고 있으니 어떻게 할 수도 없었다.

 

, 어서 누워. 딴 생각 하지 말고.”

 

그리고 친구는 어지러워진 방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내가 방을 정리할테니 그동안 내가 여기 가져온 수면안대 하고 푹 자게. 알겠지?”

 

“...용의자는...”

 

여전히 이 부근에 있겠지. 그러니까 칼종류도 안 보이는데 좀 치워놓고 그래. 내가 그 용의자면 어떡하려고 그랬어?

 

용의자면 어떡하려고 그랬어. 그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아내가 다시 손가락을 그놈에게 향했다. 그가 자신을 죽이려고 했다고 그렇게 말하고 있는 것이었다.

그는 다시 살의가 끓어올랐지만 칼을 이미 그놈이 가지고 있는 터여서 어떻게 할 수가 없었다. 완력도 그놈쪽이 훨씬 더 세다.

하여간 그놈은 이것저것 챙기는 것 같더니 이내 집을 떠났다.

그놈이 움직일 때마다 아내도 같이 움직이더니 그놈이 사라지자 아내는 그놈의 발자국마다 고인 피를 가리키고 있었다.

 

여보, 내가 어떻게 하면 좋겠어?”

 

그의 말에 아내는 고개를 도리도리 저을 뿐이었다. 아내의 팔안에 안긴 아기는 울고 있는 듯 뒤척거렸지만, 아무 소리도 들리지 않았다.

 

칼만으로는 안 되겠어.”

 

그는 중얼거렸다. 아내의 환영이 일렁거렸다.

 

태연한 놈이야. 반성도 없고... 용서못해.”

 

그는 아내를 보았다.

 

여보, 꼭 복수할게. 저 놈이 몸서리칠 정도로 복수하고 말거야. 당신을 죽인 놈이 이 세상에 산다는 건 말도 안돼. 대낮에 저 놈의 껍데기를 벗기고 진실을 드러내고 말거야. 여보, 조금만 기다려줘.”

 

그 순간 그 놈이 틀어놓고 간 TV에서 속보가 울려퍼졌다.

 

[K3번지에서 불법무기를 소지하고 주택가에 총을 난사한...]

 

또 살인사건이었다. 용의자는 역시 정신병원에서 탈주한 인물이라고 했고, 피해자는 역시 아내의 경우와 비슷했다. 임산부를 살해하고 도망간 인물은 아직 잡히지 않았다.

 

그의 이마에 주름살이 잡혔다.

도대체 진상이 어떻게 되는지 알 수가 없었다. 하지만 이제 시작하면 알 수 있을 것이다.

아내는 단 한번도 거짓말을 한 적이 없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