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

중우는 깜깜한 방안에서 자신이 꽁꽁 묶여 있다는 걸 깨달았다. 어제 도착한 식당앞에서 일격을 받고 정신을 잃은 게 기억이 났다.

 

"으..."

 

"정신이 드나?"

 

그르르륵하는 소리가 들렸다.

 

"...여긴..."

 

"골방이지. 아무도 찾지 못하는 골방. 넌 여기서 못 나가."

 

"왜!날 가두는 거지?"

 

[유령]은  그 어둠속에서 천천히 진중우에게 손을 뻗었다.

 

"네 아비가 무슨 짓을 했는지 알면 그 소린 쑥 들어가게 될 걸. 그리고 윤승아를 사랑한 것도 얼마나 큰 죄인지 알게 될거야..."

 

"승아가 길대표랑, 네가 하는 일에 무슨 상관이 있다는 거야?"

 

"네 아비가 기업을 살리기 위해서 밀수를 했었지. 그리고 그 밀수를 담당했던 기술자가 자백하더라도 별 문제가 없도록 염산을 뿌렸어. 뿌려서 지문도 없어지게 만들어버렸지. 난 결국 내가 나라는 걸 증명하지 못한 채로 정신병원에 갇혀 있어야했어."

 

"뭐...?"

 

진중우는 그제서야 형이 했던 말을 떠올릴 수 있었다.

 

[필요하다면 마피아도 될 수 있는 것이 우리들...]

 

"그럼 형을 죽인 것도 너냐! 이거 당장 풀지 못해!"

 

"서두르면 서두를 수록 네 손해야."

 

[유령]은 여유롭게 손에 든 것을 들어올렸다. 어둠속이라 제대로 보이지는 않았지만 얼핏 보니 침같은 것이 박혀 있는 것 같았다.

 

"뭐지..주사기?"

 

"네가 서두르면 서두를수록 이 신경마비독이 담긴 주사액을 주사할 거다. 미량이라도 치명적이지. 하지만 효과는 천천히..."

 

"제길. 우리 집안이 잘못한 건 이제 처음 알았어. 미안하다고 생각해. 하지만 그건 법정에 가서 해결할 문제지. 여기서 이런다고 될 일이 아니잖아."

 

"아니, 대한민국은 유전무죄의 세상이야. 네가 도와준다 해도 아니, 모두가 자백한다 하더라도 내가 잃은 세월을 보상하지 못해."

 

"그럼 어쩌겠다는거야!"

 

중우의 말에 유령은 조용하게 대꾸했다.

"네 아비에게 세상에서 제일 끔찍한 꼴을 보여주려고 한다. 자기 눈앞에서 네가 죽는 모습을..."

"뭐야! 아버지까지 부른 거야? 아버진 오시지 않으실걸. 이런 얄팍한 수에 넘어갈 리가..."

"아니, 벌써 와 있어."

 

유령의 말이 끝나기가 무섭게 밖에서 문을 요란하게 두들기는 소리가 났다.

 

"중우야! 중우야! 거기 있냐!"

"도련님! 괜찮으세요? 금방 열어드릴게요."

"회장님 위험합니다. 좀 물러서계세요."

 

"네, 아버지. 라고 말해봐."

 

유령이 미친 듯이 웃어댔다.

 

"지금 웃을 때야?아버지, 물러서세요!"

 

진중우는 불안한 눈동자를 방안을 둘러 보았다. 저쪽 한켠에 매캐한 기름냄새가 나는 것이 여차하면 불을 지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든 것이었다.

 

"문이 열리면 너도 죽어. 아버지가 그냥 오신 것 같아?"

 

"내가?"

 

유령이 미동도 하지 않았다. 잠깐 꺽하는 소리가 나는 것 같더니 유령이 처량맞게 대꾸했다.

 

"몸이 이꼴이 되었는데 죽은들 뭔 상관이 있겠어? 어차피 고쳐지지도 않을 몸 너희 부자를 다 죽여버리고 그렇게 가겠어. 아, 참고로 데려갈 사람이 하나 더 있지, 참.?"

 

"누구...말하는 거야."

 

불안감이 그를 엄습해왔다.

 

"길원택이라도 데려가겠다는 말이야...?"

 

"아니. 그 사람은 나하고 같은 피해를 입었어. 너희 부자들때문에. 물론 그 사람이 날 이용한 것도 괘씸하지만...내가 데려갈 사람은..."

 

"누구...를 말하는 거야...도대체..."

"길원택 그 놈도 날 이용했지.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약혼녀를..."

 

말이 끝나기 전에 진중우는 몸부림을 쳤다.

 

"그애만큼은 내버려둬! 도대체 걔가 뭔 잘못을 했다고. 아무 상관도 없는 네가 그 앨!"

 

"순진하고 예쁜 애지. 벗은 몸도 예쁘던걸. 하얀 웨딩 드레스도 잘 어울리고, 말 그대로 더럽혀 지지 않은 순수함...난 그런 존재들을 오래 전에 너희들때문에 잃어버렸어."

 

바깥에서 문이 열리려고 하고 있었다. 희미한 빛줄기로 진중우는 그가 얼굴이 심하게 일그러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난 그 앨 가지고 싶었어. 하지만 현실은 어때? 어설프게 화상 입은 길원택 놈이 걷어채가버리고, 네 녀석은 그 돈가지고 그 앨 꼬여내고. 그 앤 더럽혀졌어. 더 이상 너희들에게 농락당하기 전에 그 순수한 모습 그대로 내가 데려가겠어. 아니, 벌써 데려갔지. 흐..."

 

"뭐라고?"

 

"그 아이 차에 조금 수를 썼어. 아마 지금쯤..."
 
진중우는 눈이 캄캄해졌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정신을 잃었다.
그리고 그 사이 들려오는 희미한 목소리.

 

"문이 열렸다. 저 놈 잡아!"

 

"아, 저 놈 손에 든 거...회장님, 조심하세요..."

 

"중우씨!"

 

그 사이에 희미하게 섞여 들어오는 승아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펑!!!!!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