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의 위대한 선택 - 애플은 10년 후의 미래를 생각한다
하야시 노부유키 지음, 정선우 옮김 / 아이콘북스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예전에 아마 고등학생때로 기억된다. 그때아버지가 처음으로 사주신 컴퓨터가

애플이었다. 그 컴퓨터 이후에는 계속 MS의 운영체제가 깔린 컴퓨터를 사용했고

일명 맥북으로 불리는 PC는 일부 사람(특히 미국)들만이 사용하는 것으로 인식하고

있었고 사실 애플은 서서히 몰락하고 있었다. 변화를 감지하는 못하는 기업이 도태되듯 애플사도 그런 길을 가리라 짐작하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그러던 어느날 아이팟이라는 너무나도 흔한 MP3를 만났다. 사실 MP3가 서로 다른것은 디자인과 저장용량의 차이뿐일거란 생각을 뒤집는 제품이었다. 기계에만 집중하던 사람들의 생각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얼마나 사용자가 편리해질수 있는지를 정말 소비자 지향이라는 말의 의미를 일깨운 혁신적인 제품이었다. 그리고 아이폰 하나의 공산품이 얼마나 우리 삶을 바꿀 수 있는지 그동안 아이폰으로 변화된 생활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이라고 생각된다.

결국 기계의 발전은 부품이나 그 제품의 첨단성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소비자가 사용 할 수 있게 구현해주는 능력이 아닐까한다. 아무리 좋은 기능이 들어있더라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없다면 어쩌면 그 기능은 필요없는것이 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스티브 잡스는 정말 위대한 선택을 했다. 자신들은 단 하나의부품도 생산하지 않으면서 운영체제만으로 세상을 바꾸어 가고 있다.

그의 다음 행보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