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 있는 직장인의 대화법은 1%가 다르다 - 긍정 마인드를 만드는 말투의 힘, 삶을 성공으로 이끄는 공감의 힘
김다솔 지음 / 모모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 다르고 어 다르다는 말처럼 사람과의 관계에서 말을 빼놓고는 생각할수 없는 부분들이 있다.

아무런 의미없이 그냥 말을 함에도 불구하고 말투에서 오는 뉘앙스 때문에 본의 아니게 오해를 받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리고 표현을 잘 못해서 진의가 바르게 전달되지 못 한 경우도 있었던 거 같다.

말은 어쩌면 자신을 기본적으로 나타내는 도구일 것이다.

말을 잘하는 사람에게는 어떤 점이 보통사람과 달라서 일까

이 책은 말투의 중요성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말투에 따라 긍정적인 사람인지 부정적인 사람인지가 나타나고 그러므로 말투가 중요한데 말투는 노력에 따라 고쳐질 수 있는 것이다.

1장의 제목이 인생은 말투로 결정된다인데 그만큼 말투가 사람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중요 요소이기 때문일 것이다.

2. 호감 가는 사람의 말투에서는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어떤 방식으로 대화를 하는 것이 호감을 일으키게 되는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3. 진심을 100% 표현하는 말투에서는 몸짓과 표정이 일으키는 효과에 대해서 알려준다.

4. 돈독하게 만드는 갈등 해결 말투에서는 갈등이 있는 상황에서 어떤 스킬이 필요한지 이야기 한다.

좋은 사람이 되려면 좋은 말투가 좋은 대화법이 왜 필요한지 그리고 그런 대화는 어떤 방식으로 구현되는지 설명해 주는 책이다.

평소 대화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면 참고가 될만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