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과학 이야기 - <메종드사이언스>의 인스타툰으로 이해하는 과학 세상 어쩌면 당신이 원했던 시리즈
이송교 지음 / 북스고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은 일면 재밌게 보이다가도 다가서면 이해하기 난해한 과목이었다,

특히 문과 출신인 나에게는 고등학교 1학년 이후에 공부한 과학과목은 생물 하나였으므로 물리나 지구과학 화학에 관한 내용은 너무나 멀게 느껴지는 것이었다.

이 책의 장점은 멀리 보이던 과학을 재미있게 알려준다는 것이다.

만화의 형식을 차용하고 설명을 곁들여 놓아서 글을 읽는 부담을 줄여주고 처음에 책을 일고픈 호기심을 충족하면서 시작되어서 그런점이 좋았다.

책은 총4가지의 주제로 우주, 뇌와 마음, 생명, 기후로 분류하여 그에 따른 과학적 이야기를 풀어낸다.

요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우주에 관한 내용이 좋았다.

빅뱅, 다중우주에 관한 내용을 아주 흥미롭게 읽었다.

너무 과하지도 않고 너무 부족하지도 않은 내용을 담고 있어 교양으로 알고 싶은 사람의 마음을 충족해 주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 형식의 글이라 읽는데 부담이 없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거 같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과학을 좀 더 재미있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풀어낸 책이라 과학책에 거리감을 느끼던 사람도 자연스레 접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아 반가운 마음이었고 재미있게 책을 읽을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