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페이지 영어 어원 365 - 언어학자와 떠나는 매혹적인 어원 인문학 여행, 2023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우수출판콘텐츠 선정작
김동섭 지음 / 현대지성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를 한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나 매일 사용하지 않아서 기억에 담아두었다 잊어버리기 일쑤인 어학이라면 더욱이나 그런점이 부각된다.

여러 가지 영어 단어를 외우며 기억방법을 동원하기도 했는데 꼬리에 꼬리를 무는 영어라는 책이 기억난다.

거의 모든 학문이 그렇겠지만 그 말의 출전이나 원전을 찾아본다면 기억에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 11페이지 영어 어원 365는 그 단어의 뿌리라고 할 수 있는 어원을 알려주어서 단어를 기억하는데 단순히 외우는 것이 아니라 그 단어가 가지는 사연을 알려주어서 어쩌면 그 단어에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 책은 단순히 단어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인문학적 교양까지도 단어를 통해서 알 수 있게 구성되었다.

저자의 다양하고 방대한 지식에 대해 책을 읽는내내 감탄하게 만들었다.

여러 가지 분야 역사, 신화, 문학 등으로 분류하여 책을 읽는 내내 단어를 외우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는 이야기 책을 읽는 느낌을 받을수 있었다.

무엇인가의 내레티브를 알게 되면 달리 보이는 법이다. 이 책에서 언급한 여러 단어들이 오래도록 기억에 남는 이유가 될 것이다. 영어책이 아니라 하나의 인문학 서적으로의 가치도 높은 책이라고 평가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