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찾아오는 브랜드는 무엇이 다른가 - 실리콘밸리 전략가가 알려주는 4단계 브랜딩 법칙
테레사 M. 리나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 사업을 한다는 것은 나 자신이 아니라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야 성공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면 마케팅을 하더라도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책의 저자는 마케팅의 개념을 우주선 발사에 대입하여 설명하고 있다.

1단계 발사에서는 시장의 문제를 발견하고 기업의 비전을 분명하게 밝혀야 한다

2단계 점화에서는 기업의 메시지를 끊임없이 전파하고 시장의 흐름을 주도해 나가야 한다

3단계 항해에서는 문제를 해결하고, 실질적인 솔루션을 내놓고, 고객 신뢰를 구축해야 한다

4단계 가속에서는 변화하는 환경에 신속하게 적응하고, 진화와 혁신을 통해 선두를 유지해야 한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브랜드가 존재하고 있고 그 브랜드들 속에서 자신의 존재를 나타내기 위해서는 우주선이 발사되는 과정에서 이루어지는 일련의 과정들과 같이 브랜드 구축을 위해 해야할 일들이 있다.

저자는 고-(Go-to) 브랜드로 거듭나라고 한다. -투 브랜드란

1.시장의 흐름을 주도하는 초격차 리딩 브랜드

2.고객이 문제가 생길 때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브랜드

3.수많은 인재가 함께 일하고 싶어하는 브랜드를 말한다.

핵심은 고객이 문제가 생길 때 가장 먼저 떠올릴수 있는 기업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