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베니스의 개성상인 1~2 세트 - 전2권
오세영 지음 / 문예춘추사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었던 건 아주 오래전의 일이다.

아마도 대학생이었을때로 기억하는데 그 당시에는 이런 역사적 사실에 기반한 이야기가 새로운 시도로 신선했다는 느낌이었다.

새롭게 개정되어 나온 책을 읽으며 예전 내 모습도 떠 올리니 세월이 참 빨리도 흘렀다는 생각이 들었다.

예전책에는 현재와 과거를 오가며 두명의 주인공이 등장했었다면 개정판에서는 송상의 아들인 유승업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를 전개한다.

과거에 읽은 기억이 희미하긴 한데 예전과 그렇게 줄거리가 달라진 것 같진 않다.

다만 과거의 이야기만 펼쳐지므로 스피드하게 전개가 되어지는 것 같다.

송상의 아들로 태어난 유승업이 임진왜란에서 가족을 잃고 자원 참전하여 왜군의 포로가 되고 일본으로 끌려갔다. 여러 어려움을 겪다가 탈출하고 중국에서 은인을 만나 그를 따라 이탈리아로 향하는 중에 여러 나라를 경험하고 이탈리아에서 상인으로 성공한다는 것이 대략적인 내용이다.

인간이 자신의 운명에 맞서 어떤 인생을 개척해 나갈수 있을까 어쩌면 운도 따라야 하고 그 운을 기회로 삼을수 있는 실력과 인성도 있어야 하지 않을까

이야기로서 책은 재미있게 읽을수 있었고 예전 생각도 아울러 해 볼수 있었다.

오래되었다고 모두 진부한 이야기는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