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잘 보일 필요는 없다 - 좋은 사람과 만만한 사람 사이에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관계 심리학
함광성 지음 / 웨일북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간관계를 맺어갈 때 가장 고민이 되는 부분은 언제나 좋은 사람으로 기억되고 싶다는 것 때문에 늘 다른 사람의 기분을 먼저 살피게 된다는 것이었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보는 순간 내가 꼭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모두에게 잘 보일 필요는 없다

어쩌면 그동안 좋은 사람이라는 말의 굴레에 자신을 너무 묶어 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책을 읽는 내내 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이 좋고 문제는 늘 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서 djsWisg은 기분이 들거나 먼가 옳지 않다고 하는 생각이 들 때도 나를 억눌러왔었다.

저자는 우리의 감정은 모두 옳다고 한다. 행복이나 기쁨과 마찬가지로 분노, 슬픔도 똑같은 감정이고 우리안에서 그런 감정이 일어날 때 그것을 감추려고 할 필요는 없다고

늘 타인을 배려하다 정작 자신을 배려하는 법을 잊어버린 것이다.

모든 사람에게 잘 보이기전에 나를 먼저 생각하는 법을 이 책을 통해 배울수 있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내가 호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면 이 책을 통해서 그런 감정들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