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메시지 - 스킵되지 않고 착착 달라붙는 말과 글을 만드는 법
김병희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국 소통을 한다는 것은 나의 메시지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상대에게 전하는 것이다.

스티커메시지란 우리가 쉽게 알아보고 이해할수 있으며 기억에도 오래남아 있는 메시지를 말한다.

무수한 정보의 홍수속에서 우리는 기억하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길게 설명하거나 의미가 명확하게 와닿지 않을 때 그거은 이미 정보로서의 가치를 가지 못한다.

저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7가지 법칙을 제시한다.

단순화, 표적화, 흥미성, 구체성, 핵심어, 정교화, 상관성 이렇게 7가지다.

이것이 간단하면서도 전달의 힘을 가지는 메시지를 만드는데 필요한 것이다.

책에서는 광고에 쓰인 이미지와 카피를 통해 이 법칙들이 어떻게 활용되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브랜드마케팅에 대해 이 책은 여러 가지를 알려줍니다.

현대사회는 자신을 알려야 생존경쟁에 유리한 고지를 점할수 있는데 개인의 브랜드화에도 이런 법칙을 응용해서 적용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브랜드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꼭 읽어볼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