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집사 매뉴얼 - 건강한 고양이부터 아픈 고양이까지, 영양·검진·생활환경·행동학 등에서 최신 연구를 담은!
수의사 냥토스 지음, 오키에이코 그림, 박제이 옮김 / 서사원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를 직접 키우고 있지는 않지만 주변에 고양이와 함깨하는 주변 사람들이 많기에 가끔 다른집을 방문했다가 고양이를 보게 되면 어떡게 접근해야 하고 친해질 수 있는지 늘 궁금했었다.

그래서 고양이에 대해서 함께하는 사람에게 물어도 정확히 아는 사람은 없었다.

언제일지 모르지만 반려묘를 들일 계획도 갖고 있고 한번쯤 다른이의 고양이를 맡아두는 경우도 있을수 있으므로 흥미를 가지고 책을 읽었다.

일단 책이 너무나 재미있었다는 말을 하고 싶다. 그림도 사랑스러웠으며 곁들여진 설명도 고양이를 알아가기에 충분한 정보와 내용을 담고 있었다.

제일 흥미로운 부분은 고양이의 표정과 자세로 지금 고양이가 어떤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인지 알 수 있다는 것이었다.

막연히 기분이 언짢은 것이면 상관없지만 통증을 느끼고 있는 상태라면 빨리 치료를 받게 할 수 있기에 중요한 부분이라 느껴졌다.

고양이 Q&A를 통해서 궁금해 했던 부분도 알수있게 되어서 좋았다.

현재 고양이집사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고 고양이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도 아주 흥미롭고 즐겁게 읽을수 있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