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 단단한 나로 살아가는 소중한 일상 챙김
오디너리스쿨 지음 / 오도스(odos)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은 나를 위해서만 이라는 제목이 읽기전부터 위안이 되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느새 부턴가 삶이 나를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고 누군가를 위해서 사는 것처럼 느껴졌기 때문일 것이다.

나보다는 가족과 업무를 위해서 나를 희생하고 있는 느낌이라고나 할까

유튜브는 사실 거의 보지 않는 편인데 저자는 유튜브에서는 유명한 모양이다.

삶을 살아내는 것이라는 표현이 마음에 닿았다.

결국 오늘을 살아내어야 하는 것이 삶이라는 생각은 누구에게나 비슷한 모양이다.

생각보다 저자의 나이가 젊다는 것에 그리고 지금 20, 30대의 고민이 더 담겨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 시절을 지나오며 고민했던 여러 가지 상념들에 대한 고민을 떠 올려보았다.

물론 시간이 해결해 준 것이 더 컷지만 아직도 해결하지 못 한 몇가지 고민들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는 생각해 볼 만한 것이었다.

결국 견디는 것만이 능사는 아니었다. 견딜수 있게 해주는 나만의 무엇이 있어야 하는데 저자가 들려주는 이야기에 많은 부분 해답이 있었다.

지금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고 자신에게 지쳐가는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