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별자리 여행
지호진 지음, 이혁 그림, 이대암 감수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보면서 종종 밤하늘을 바라보았다. 어린 시절에는 그래도 별자리가 보였던 거 같은데 도시의 밤하늘은 별자리 잘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책을 펼치고 별자리가 있어야 하는 하늘을 바라보며 마음속으로 별자리를 그려 보았다.

,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별자리를 소개하는데 형식이 만화이기에 술술 잘 읽어 나갈 수 있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읽었던 내용들을 다시 떠 올리기도 하고 이 책을 통해 새롭게 알게 된 별자리도 있었다.

한번 읽고 지나면 잘 기억이 안 나는게 신화와 별자리에 관한 이야긴데 이 책은 계절별로 두고두고 읽어면서 별자리를 익혀 봐야 겠다.

특히 어린이들도 만화라 쉽게 접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구성인 거 같다.

별자리의 관심을 가진 사람이라면 더 좋고 별자리에 관심이 없던 사람도 이 책을 읽는다면 무척 흥미롭게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지 별자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별자리에 관한 다양한 인문학적 지식도 함께 넓힐수 있는 책이 될 것이다.

한번 읽고 잊어버리는 책이 아니라 계절별로 그리고 여행길에 들고 간다면 밤하늘을 바라보며 곁에 있는 사람에게 다양한 별자리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이다.

밤하늘을 바라보며 어린 시절을 같이 떠 올릴수 있는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