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마케팅 - 대학 4년간 배우는 내용을 한권에 담았다! 일러스트로 바로 이해하는 가장 쉬운 시리즈
조사연 옮김, 히라노 아쓰시 칼 감수 / 더퀘스천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 오래전에 학부시절 들었던 마케팅원론을 떠 올리며 읽었다.

어떤 내용을 만화로 설명할 때 좋은 점은 쉽게 접근이 가능하다는 것이고 나쁜점은 너무 쉽게 설명할려고 하다가 내용이 부실해 진다는 점이다.

이 책은 그런 만화의 장점은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 한 것 같아서 읽는내내 참 절묘하게 작성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케팅원론을 공부할 때 힘들었던 이론을 무작정 외우던 생각도 났다.

이 책은 깊이있는 부분까지는 다루지 않지만 마케팅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가볍게 한번 읽고 시작한다면 앞으로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만한 책이라는 생각이다.

복잡다단한 내용을 한 장의 그림으로 보여주는 방식은 최근에 강의나 어려운 내용을 정리할 때 많이 고민하는 부분인데 아주 잘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여러 가지 내용을 단순화해서 전달해주는 부분에서 탁월하다.

어려운 이론 공부를 하기전에 이 책을 여러번 읽고 머릿속에 그림들을 정리해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은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예전에 판매관리사 지금은 유통관리사로 이름이 바뀐 자격증공부를 하던 기억까지도 떠 올리게 되었다.

짧은 시간 집중해서 읽을수 있는 책이고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처음 접하는 책으로 좋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