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일 밤의 미술관 - 하루 1작품 내 방에서 즐기는 유럽 미술관 투어 Collect 5
이용규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관에 간다는 것은 예술작품을 보면서 새로운 경험을 한다는 의미일 것이다.

단순히 미술관에 전시된 그림과 조각품들을 보면서 자신만의 감상을 가질 수도 있을테지만 더 좋은 것은 도슨트를 통해 그 작품의 해설을 들으면서 감상하면 보는 수준이 더 높아질 것이다.

단순히 예술품을 보는 것에서 그 예술품이 탄생한 이유와 그 작가의 이력 작품이 가지는 가치 같은 것들을 같이 알 수 있다면 훨씬 감상한 후에 기억이 오래 남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5명의 도슨트를 통해 그 자신이 도슨트로 입문한 이야기 그리고 자신이 소개하고 싶은 작품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조금은 생소한 도슨트라는 직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90일밤의 미술관은 매일 1작품씩 90일동안 감상하라는 의미라고 하는데 그림과 해설이 흥미로워서 책을 읽는 시간은 얼마 걸리지 않았다.

한번도 가 본 적 없는 유렵의 미술관들을 도슨트들의 해설을 따라가며 순례를 마치고 나니 언젠가 한번은 꼭 그 미술관을 직접 방문해서 그림들을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때 이 책을 들고 미술관들을 방문할 생각을 하니 코로나19라는 현실이 조금은 극복 할 수 있을거 같다는 새악이 들었다.

일단 코로나가 좀 잠잠해지면 가까운 미술관부터 가 봐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