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우화 전집 (그리스어 원전 완역본) 현대지성 클래식 32
이솝 지음, 아서 래컴 그림, 박문재 옮김 / 현대지성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솝우화는 아주 어린 시절 읽은 기억이 있다. 이번에 현대지성사에서 나온 우화는 중역이 아니라 그리스 원전을 직접 번역했다고 해서 기대를 갖고 읽었다. 모두 358편의 우화가 번역되어 있는데 글만이 아니라 적당한 삽화가 곁들여져 있어서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 주었다.

우화는 흔히 어린이들이 읽는 교훈이 담겨 있는 짧은 이야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어린이보다 어른들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인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소크라테스가 사형집행을 앞두고 탐독했다고 하는데 어쩌면 인생의 심오한 깊이가 짧은 이야기 속에 담겨 있는거 같다.

각각의 이야기 끝에는 내용과 관련되어 있는 교훈의 내용이 실려 있는데 단순한 이야기 속에 깊이 있는 내용을 파악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책에서 좋았던 점은 각주로 우화속에 나온 용어들과 인물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 준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야기들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이런 점들이 우화의 내용을 좀 더 깊이있게 이해하게 만들어주는 지점이 되는 것 같다.

오랜만에 어린 시절의 기억을 떠 올릴수 있었고 잘 못 기억하고 있는 우화의 내용을 바로잡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현대지성에서 나오고 있는 시리즈의 책들은 그리스 원전을 번역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