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 - 내 돈을 지키는 성공 투자 전략
찰스 D. 엘리스 지음, 이혜경 옮김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이어서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형국이다. 그러면 다들 왜 주식시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까 아마도 정상적인 저축만으로는 수익을 얻을수 없는 저금리 시대를 살아가고 잇기 때문일 것이다. 그리고 최근 주식시장이 활황으로 수익을 얻었다는 사람이 많아져서 다들 관심을 가지는 것 같다.

그러면 주식시장에서 모두 돈을 벌 수 있을까 아마도 그런 시장은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면 어떡게 주식에 접근을 해야 할까 무수한 주식관련 책들이 나와 있지만 아마도 책을 통해서 수익을 얻을수 있는 방법을 찾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꽤 오랜시간 많은 돈은 아니지만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솔직히 말하면 그다지 수익을 얻은 것 같지는 않다.

이번에 기회를 얻어 읽은 책 패자의 게임에서 승자가 되는 법은 오래전에 나온 책으로 꽤나 유명한 책이다. 패자의 게임이란 말은 아마츄어 테니스게임에서 점수는 본인의 실력이 아니라 상대방의 실수에서 나온다고 해서 그런 이름이 붙여졌다고 한다.

책의 구성은 다섯장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PART 1.시장 곳곳에 도사린 위험들에서는 왜 시장이 패자의 게임인지를 설명하고

PART 2.실패를 승리로 바꾸는 게임의 룰에서는 투자 운용에서 중요한 것들과 함정들을 알려준다

PART 3.남다른 혜안이 남다른 성공으로 이끈다에서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주의해야 할 점과 시장을 이기는 비결을

PART 4.도박이 아닌, 투자에 집중하라에서는 개인 투자자가 명심해야 하는 것을 이야기한다. PART 5 완벽한 성공을 위해 챙겨야 할 이야기에서는 투자자로서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이기 는 경기를 만들기 위한 전략을 이야기한다.

경제에 대한 이해가 많이 없다면 읽는데 속도가 느릴수는 있어나 디테일한 상황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이야기를 하기에 이해하는데에는 그다지 어려움이 없을 것 같다.

당장의 수익이 아니라 시장에 대한 이해를 하고 장기적으로 주식시장에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은지를 알려주는 좋은책이다. 특히나 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일독을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