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까지 바르게 서고 싶다면 항중력근을 키워라 - 꼬부랑 노년을 막아주는 장수 근육의 모든 것
김학선.김기송 지음 / 북스고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항중력근이라는 말을 접했을 때 저자가 지어낸 말인줄 알았는데 원래 있는 말이었다.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뜻이 `사람이 곧바로 서면 하지(下肢)의 신전근(伸展筋)에 부담을 주어, 중력의 부하에 의해 이와 같은 근은 신장(伸張)되려고 하지만 신장반사가 일어나 반사적으로 긴장을 더하게 되므로 사람은 중력을 이기고 직립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이와 같은 근을 항중력근이라 부른다. 넓은 뜻의 항중력근에는 천극근(薦棘筋)대둔근(大臀筋)소둔근(小臀筋)대퇴이두근(大腿二頭筋)장모지굴근(長母指屈筋)모지외전근(母指外轉筋) 등도 포함된다.` 라고 되어 있었다.

작년에 교통사고를 당한 후 꽤 오랜시간 치료를 받았지만 가끔씩 허리에 통증을 느끼고 있었기에 관심있게 책을 읽었다. 나이가 들어 갈수록 몸은 회복이 더디고 한번 생긴 통증은 쉽사리 낫지 않는다. 헬스장에서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하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해 운동을 못 한지도 오래 되었다.

그래서 좀 더 체계적인 방법으로 몸을 관리하고 싶은 차에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항중력근을 운동시키는 방법을 단계별로 그림과 함께 알려준다.

그래서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집과 회사에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들을 설명하고 있다.

어떤 운동이 어떤 근육에 도움이 되는지를 책을 통해 알 수 있고 따라 할 수 있도록 그림과 함께 설명되어 있어 상황에 맞게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집과 회사에서 꾸준히 따라해 볼려고 노력중이다. 나이가 들어 갈수록 자신에게 맞는 운동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나같이 허리가 아파 고생중이거나 나이에 알맞는 운동법을 찾고 있다면 이 책을 본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배울수 있을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