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봐도 연애소설
이기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기발랄하다는 말은 이런데 붙여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단편이라고 하기에도 짧은 그래서 더욱 가독성이 좋은 작품이었다.

이기호 작가는 어떤 면에서 탁월한 이야기 꾼이다.

30편으로 이루어진 이야기가 다 다른 연애 이야기다.

연애해본지가 언제인지도 가물거리는 나이가 되어버린 지도 오래지만 참으로 오랜만에 연애라는 설레이는 감정을 떠 올리게 되었다.

짧은 이야기지만 여운은 결코 짧지 않았다. 어느 순간 눈물이 날것 같은 이야기에서 그리움 그리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

그 이야기 속에 나의 젊은 날도 들어 있었다.

그렇다 사랑은 어쩌면 누구에게나 통과하는 의례같은 거지만 사랑이 남기는 과정은 저마다 다를 것이다.

어떤 사랑을 남겼던지 느끼는 감정은 그리고 돌아보면 생각나는 사랑은 어쩌면 다 비슷 할지도 모르겠다.

참으로 오랜만에 연애하던 시절의 감정을 떠 올릴수 있었다.

지금 사랑을 하고 있는 사람이든 이미 사랑은 지나버린 사람이든 이 소설을 읽다보면 사랑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어떤장을 펼치 던 이기호 작가의 이야기 솜씨에 감탄하며 책장을 넘기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