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비주얼 클래식 Visual Classic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반지 그림, 서민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위대한 개츠비는 미국문학을 대표하는 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내가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와 함꼐 가장 좋아하는 책이다. 그리고 일본을 대표하는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영감을 받았다고 해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우리나라에서도 유명번역가와 소설가로도 이름있는 김영하 작가가 번역한 책등 여러종의 책들이 출판되어 있기도 하다. 그런데 왜 또 위대한 개츠비인가 책의 표지에서 느껴지 듯 이 책은 활자로만 이루어지지는 않았다.

네이버의 웹툰에서 유명한 반지작가 특유의 필치로 그려낸 그림에는 활자에서는 느껴지지 않는 데이지와 게츠비의 심리가 담긴 그림으로 책읽는 재미를 한층 더 해준다.

위대한 개츠비를 여러번 읽은 사람도 아직 한번도 읽지 않은 사람도 이 책을 읽어면 좋을거 같다. 여러번 읽은 사람에게는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고 처음 읽는 사람이라도 그림과 함께 읽어 나가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

다른 번역본을 갖고 있는 사람은 비교해서 읽어도 좋을거 같다, 번역자마다 미묘하게 다른 번역이 번역의 묘미를 알 수 있게 해 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