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 취업만이 답일까?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 여행 2
존 리 지음, 동방광석 그림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여행'이라니, 제목만으로도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어요. 

어릴때부터 가난하게 살아서, 

부자는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했거든요. 

그런데 궁굼하기만 했지, 알아보려고 하지 않았어요. 

그냥 취직해서 돈벌고, 아끼면서 저축하고, 

그렇게 살면 되는 줄 알았어요. 


이 책은 '존리와 함께 떠나는 부자여행' 2권

'취업만이 답일까?'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한 책이예요.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젊은이들에게 존리선생님이 

말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만화형식으로 만들었어요. 

그래서 어렵지 않게 읽을 수 있었고, 우리의 현실 이야기라 

더 공감하며 읽을 수 있었어요. 


제가 대학교 졸업할때는 취직만이 답인줄 알았는데,

이 책을 보니 그게 답이 아니더라구요. 

그때 이 책을 보았다면, 지금의 나는 이 모습이 아니겠지요?ㅎ


'생각의 차이가 큰 부의 차이를 만든다'

이 말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인테리어 회사에 취업해

업무를 배운 후, 창업을 한 지우에게 존리선생님이 

써준 붓글씨예요.

생각의 차이, 왠지 이 문구가 저를 향한 문구같은 느낌이... 


돈을 위해 일하는 삶이 아닌, 

돈이 나를 위해 일하는 삶, 

진정한 부자가 되는 세상을 꿈꾼다면 

이 책 한번 읽어보시길 바래요. 

저처럼 생각이 바뀌는 기회가 될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