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 커플 제우스와 헤라 재미만만 그리스 로마 신화 2
보린 지음, 백두리 그림, 김길수 감수 / 웅진주니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림포스 최강 커플, 제우스와 헤라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했는데

책을 펼치는 순간 쏘옥 빠져들고 말았네요. 

글자로만 이루어진 신화 이야기가 아니라, 

만화같은 그림과 글이 합쳐져 보는 재미와 읽는 재미를 더한 

책이더라구요.^^


또 단순히 설명식의 신화 이야기가 아닌, 

동화와 함께 하는 신화이야기라 더 재미있었어요.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건

엎치락뒤치락 다툼 해결소의 빼미소장과 동골이거든요. 


올림포스산에 있는 엎치락뒤치락 해결소는 

그리스에서 둘도 없는 은밀한 다툼 해결소에요. 

어느날 해결소에 전자우편으로 의뢰가 들어와요. 

의뢰의 주인공은 바로 천둥 번개의 원흉인 제우스 신과 헤라 여신 부부!

이 부부는 무슨일로 의뢰를 한 걸까요? 

빼미소장과 동골이는 잘 해결할 수 있을까요? 


해결소에는 최첨단 기계가 있어요. 

실시간으로 증인들을 화상으로 연결해 대화를 해요. 

그래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어요. 

증인들의 말을 통해 제우스의 사랑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과

헤라의 괴롭힘이 잘못되었다는 것도....^^


재미만만 그리스 로마신화, 

정말 재미있는 요소들이 쏙쏙 들어 있어서 

어렵게만 생각했던 신화를 금새 읽어 버렸네요. 

제우스와 헤라가 어떤 신이었는지도 자세히 알게 되었구요.  

참, 아주 중요한 사랑과 괴롭힘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다른 신들의 이야기는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