앗, 내 코에 미생물이 산다고?
크리스티안 보르스틀랍 지음, 최현경 옮김, 이재열 감수 / 사파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땐 과학이 어렵다는 생각에 좀 멀리 했었는데, 

요즘엔 조금씩 궁금하고, 알고 싶고 그래요. 

어린시절에 그랬다면 더 과학을 더 잘 할 수 있었을텐데.... 

아쉬움이 남네요. ㅎㅎㅎㅎ


이 책은 미생물에 대해 잘 알려주고 있어요. 

저처럼 과학을 어려워하는 친구들도 이해 할 수 있도록 

재밌는 그림과 함께 정보를 주고 있어요. 

책을 넘기다 보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사실들을 

많이 알게 될 거예요. 

저도 그랬거든요.^^ 


미생물은 우리 몸 안이랑 몸 밖에도 있고,  

바다 밑에 쌓이는 플라스틱 쓰레기를 먹어 치우고, 

깨끗한 에너지 바이오가스를 만들어 낼 수 있대요. 

그리고 최고의 재활용 전문가라고 하는데, 

어떻게 이런 별명이 붙었을까요?


또 작년부터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는 

바이러스도 미생물의 하나였더라구요. 

책을 덮고 나니 뭔가 지식이 풍부해진듯한 느낌~ 

ㅎㅎㅎㅎㅎㅎ

이 책을 본다면 아이들도 이런 느낌을 받게 될 거예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온 세상 가득한 미생물에 관심을 갖게 될 테니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