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을 자요 - 2022 노르웨이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책, 2022 뉴욕 타임즈 뉴욕 공공 도서관 아동 도서 최고의 일러스트 선정 모두를 위한 그림책 46
셰르스티 안네스다테르 스콤스볼 지음, 마리 칸스타 욘센 글, 손화수 옮김 / 책빛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도 크고, 색깔도 선명해서 눈에 확 띄는 그림책이예요. 

표지를 잘 보니 눈을 감고 자고 있는 동물친구들과 한쪽 눈을 뜨고 있는 

귀여운 아이가 있어요. 

잠을 자는 모습이 개구장이 같은 이 아이는 어떤 친구일까요? 


저녁이에요. 보는 신나게 놀아요. 

쇼파에서 구르기도 하고, 큰 소리로 노래도 불러요. 

앵무새가 되었다가, 곰이 되었다가, 해달이 되었다가, 바다코끼리도 돼요. 

보가 다른 동물이 될때마다 엄마는 그 동물의 특징을 말해주며

함께 동물이 돼서 이야기를 나눠요. 


보는 그렇게 놀이를 하며 동물들에 대해 더 잘 알게 되고, 

짜증한번 내는 일 없이 간식 먹고, 씻고, 잠자리에 들어요. 

보가 그럴 수 있는건 보의 상상력을 존중하는 엄마가 있기 때문이예요. 

엄마는 큰소리 한번 내지 않고, 보의 상상력에 맞춰 이야기 하며 

저녁시간을 즐겁게 보내고, 보를 재워줘요. 


이 책을 보며 보의 엄마는 참 지헤로운 엄마라는 생각을 했어요. 

저도 아이가 어렸을때 그렇게 했었다면 참 좋았을텐데라는 아쉬운 마음도 들었구요. 

저에겐 아이를 씻기고 재우는 일이 쉽지 않았었거든요.. ㅜㅜ


귀여운 아이 보처럼 아직 유아기에 있는 친구들이 있다면 

저녁시간에 이 책 함께 보면 좋을것 같아요. 

보처럼 아이는 상상력이 더욱 풍부해질거고, 

엄마는 아이에게 어떻게 반응해야 하는지 배울수 있을테니까요. 


그럼 저녁시간이 모두에게 행복한 시간이 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