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불곰이 울부짖는다 - 1967년 불곰의 공격 내가 만난 재난 9
로렌 타시스 지음, 스콧 도슨 그림, 오현주 옮김 / 초록개구리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만난 재난>은 잊지 말아야 할 역사 속의 엄청난 재난 이야기를 다룬 시리즈로,   

끔찍한 재난에서 살아남은 아이들의 이야기를 통해 재난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감각과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자세를 배우도록 하기 위해 만든 책이라고 해요. 


제가 읽은 책은 '내가 만난 재난' 9번째 이야기로 '1967년 불곰의 공격'이예요. 

1967년 미국 글레이셔 공원에서는 불곰이 사람을 공격하는 충격적인 일이 벌어졌고 

그 사건으로 젊은 여성 2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해요. 

불곰은 사람을 공격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난 걸까요? 


실제 있었던 일이라 긴장감을 가지고 읽게 되었어요. 

멜로디의 할아버지 집에 나타난 불곰, 불곰의 공격으로 아빠를 잃은 스티브,

안타까운 마음으로 책을 읽다보니 불곰이 왜 사람들을 공격하게 됐는지 알았어요. 

그건 바로 사람들 때문...ㅜㅜ 


책을 읽다가 문득, 현재 우리 사회를 뒤덮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생각났어요. 

하지 말아야 할 것들을 해서 일어나게 된 불곰의 공격과 닮은... 

'소 잃고 외양간 고치기'라는 속담도 생각났어요. 

문제가 생긴 이후에야 바뀌는... 진작에 바뀌었으면 좋았을걸... 


이제 성난 불곰이 울부짖지 않도록, 재난이 일어나지 않도록  

실천할 수 있는건 실천하면서 살아야겠다는 다짐도 해 보았네요.. 

더이상 이런 끔찍한 재난은 없었으면 좋겠어요...ㅜ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