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 2022 가온빛 추천그림책 포카와 민 시리즈 6
키티 크라우더 지음, 나선희 옮김 / 책빛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책에서는 부쩍 자란 민을 만나요. 

축구를 하고 싶어 하는 민, 멋진 축구화를 신고 싶어하는 민, 

마음을 잘 다루고, 하고 싶은걸 해내는 민, 

멋진 민~!!


산책을 하다가 축구하는 아이들을 본 민은 포카에게 

축구를 하고 싶다고 말해요. 포카는 남자들이 하는 운동이라고 하지만

민은 그래도 하고 싶다고 하며 멋진 축구화까지 사요. 

포카는 축구화가 비싸지만 민을 위해 사줘요. 

그렇게 축구를 하게 되지만, 남자아이들뿐인 축구팀에서 

민은 맨마지막으로 샤워를 하고, 훈련도 마음대로 되지 않아 속상해해요. 

민은 축구를 잘 해낼 수 있을까요?? 


포카는 여전히 좋은 아빠예요. 

남자들이 하는 운동이라 말했지만, 민에게 축구를 하게 해주고

멋진 축구화도 사줘요. 민이 힘들어하자 그만두고 싶으면 그만둬도 된다고 해요. 

언제나 민을 먼저 생각하는 포카를 보며 저의 모습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아이가 하고 싶다고 했을때, 저는 어떻게 했었는지...ㅜㅜ


민은 불리한 상황과 어쩔수 없는 현실에 좌절하지 않고

노력을 해요. 벽에 그림을 그리고 연습을 해요. 

그리고는 마침내, 골인을 하고, 친구들에게 박수를 받아요. 

민이 이럴수 있었던건, 포카가 있었기 때문일거예요. 

어떤 부담도 주지 않고 존중해주고, 믿어주는 포카^^


"포카! 발레 배우고 싶어요!"

"그래? 발레는 여자애들이 많이 하는 운동인데?"

민은 뭘 해도 잘 해낼 거예요. 포카는 또 믿어주겠지요~^^

포카에게 배워야겠어요. 멋진 아빠의 모습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