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개미 노리의 바다
강수인 지음 / 아스터로이드북(asteroidbook)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글이 없는 온전한 그림책이예요. 

글자가 없어 그림에 더 집중할 수 있고, 마음껏 상상하며 읽을 수 있는 책이지요.  

그런데다가 내가 좋아하는 보라색과 노란형광색으로 이루어져 있고,

귀여운 일개미 노리가 주인공이라니,  

마음에 드는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책 속으로 들어가면 정말 귀여운 개미 군단이 나와요. 

함께 자고, 함께 밥을 먹고, 함께 일하는... 

그 중에 유독 눈에 띄는 친구가 있어요. 

형광색 가방을 메고 다니고, 모두가 자는 시간 책을 읽고,

늘 표정이 밝은 친구, 그 친구가 바로 노리예요.


어느날 노리가 사는 마을에 바람이 불고 비가 쏟아지더니,

다음날 마을 앞이 바다로 변해버려요.

모두들 당황하고, 주저앉아 있는데 그때

노리의 동그란 눈이 반짝여요. 

노리는 이 상황에서 어떻게 행동했을까요? 


책을 꼼꼼히 보다 보면 노리가 꿈꿔왔던 게 무엇이었는지 

알게 될 거예요. 노리의 눈이 반짝였던 이유도..^^

그러고보니 다른 친구들과 다르게 노리의 표정이 밝았던 이유도 

알것 같아요. 

노리의 바다에서 함께 놀고 온 친구들의 표정이 밝아진 이유도요..^^ ㅎㅎㅎ


이 책은 형광색 잉크로 인쇄되어, UV램프(블랙라이트)로 비춰보면(젤네일 램프도 사용 가능)

색다른 세상이 펼쳐진다고 해요. 

저는 없어서 해보진 못했네요... ㅜㅜ

있으시다면, 꼭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그럼 더 환상적인 노리의 바다를 보실 수 있을 거라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