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그릇 맛있는 책읽기 53
정승현 지음, 최해영 그림 / 파란정원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 부리는 할머니와 은우, 민수, 깨랑이와 대왕그릇까지,

펼쳐지는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서 단숨에 읽어 버렸네요. 

할머니는 어떤 마술을 부리는지, 깨랑이는 누구인지, 

대왕그릇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궁금하시지요?? ^^


마음이 큰 그릇이라는 말, 간장종지 같다는 말, 

어릴때부터 많이 들어왔었는데

이 책을 읽으며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내 마음에는 어떤 그릇이 들어 있는지...?


반찬투정하고, 뾰족한 말 하고, 나쁜 행동 하려고 하는

친구들이 있다면, 깨랑이를 만나게 해주고 싶네요. 

마음 속에 있는 나쁜 대왕그릇 때문이라는 걸 알게 될테니까요. 

음... 남편에게도 한번 만나보라고 해야 겠어요. ㅎㅎㅎㅎ


마음 그릇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책, 인성이 자라게 해주는 책,

아이들과 함께 읽어보면 좋을것 같아요. 


"그런데 친구들을 만나고 꾸지람을 듣고 나니 진심으로 남을 생각해

주는 것이 정말 행복한 거 있지?"    - 깨랑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