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아무 이유없이 우울할까? - 장속 세균만 다스려도 기분은 저절로 좋아진다
가브리엘 페를뮈테르 지음, 김도연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저는 자주 우울한 편이었어요. 

왜 우울한지도 모른채 우울한....

그래서 기분이 좀 나아질까 싶어서 따뜻한 물로 목욕도 해보고, 맛있는 것도 먹어보고, 

음악도 들어보고 했었는데, 잠시 좋아지긴 하더라구요. 

그래서 이 책에 끌렸나봐요. 제목이 꼭 저를 위한 것 같은~ㅋㅋㅋㅋ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이제 약이 아니라, 장속 세균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라고 

하네요. 


-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 때문에 약을 달고 사는 사람

- 잠들기 어렵거나 자도 자도 피곤함이 가시지 않는 사람

- 중요한 일을 앞둘 때마다 장 트러블에 시달리는 사람

- 딴생각이 많아 일에 집중이 안되는 사람

-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

- 다른 사람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는 사람

- 매사에 예민하고 부정적인 사람 


저는 하나가 아니라 거의 모든 사항에 해당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자주 우울했나봐요...ㅜㅜ


그동안 면역력의 70%는 장이 담당한다는 얘기는 많이 들었었는데, 

우울증같은 심리적인 부분도 장과 연관이 있는 줄은 전혀 몰랐어요.

이 책을 만나고 나서야 장내 세균이 우리의 기분도 좌우하고, 

소화기관뿐만 아니라 머리와 신경계에까지 영향을 끼친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정말 귀중한 정보가 쏙쏙 들어 있더라구요. 


또한 많은 연구와 사례들이 나와 있어서 이해하기도 쉽고, 

세균에 관한 오해와 진실, 내 몸을 지키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서

건강하게 살고자 하는 분들에게 참 유익한 책이예요. 


"물론 나의 의견이지만 이러한 슬픔을 혼자 이겨내기 어려운 사람들에게는 프로바이오틱스나 프리바이오틱스 보충제, 혹은 균주인 프로바이오틱스와 그들의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통합제를 권한다. 이것들이 다시 살아갈 힘을 줄 것이다."                           - p.301


이 책을 읽고나서 결심한게 있어요. 

건강한 삶을 위해, 건강한 정신을 위해 장 건강을 위해 투자해야겠다는....

이제 매일 아침 일어나면 장을 위한 영양제부터 꿀꺽 해야겠어요.ㅎㅎㅎ

그리고 자주 우울해 하는 분들에게도 알려줘야겠어요.

'장속 세균만 다스려도 기분은 저절로 좋아진다'는 걸~ 

많은 분들이 이 책을 보고 건강해지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