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말 습관 사전 : 가정생활 - 존중받는 어린이로 자라는 30가지 말 이야기 아홉 살 말 습관 사전
윤희솔.박은주 지음, 헬로그 그림 / 다산에듀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관계와 예의, 경청과 소통, 존중과 배려, 태도와 습관, 

이렇게 4챕터로 되어 있어요. 

가정생활에서 꼭 필요한, 말습관과 관계된 자세들이지요.  

각 챕터마다 집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일들이  

재미있는 만화와 이야기로 되어 있어서 

읽으면서 깜짝 놀랐어요.

이거 우리집 얘긴데 하면서요.^^ㅎㅎㅎ 

그리고 잘못된 부분이나 잘 모르는 부분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직접 생각해 보게 하고, 실천해 볼 수 있게도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아주 도움이 되는 책이예요.


생각주머니가 커지면서

자기 주장도 강해지고, 궁금한 것도 많아지는 

9살 친구들, 

그 친구들이 이 책을 읽는다면,

그리고 책에서 가르쳐준대로 실천한다면,

어디서나 존중받는 친구들이 될거라고 생각해요. 

정말 현실적인 예시로 친절하게 가르쳐 주고 있거든요. 


9살 친구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도 했어요. 

어른이라고 다 아는건 아니니까요. 

어른도 가정을 이루는 구성원이니까요. 

사실 제가 더 많이 배운것 같아요.ㅋㅋㅋ

가족 모두 함께 읽는다면, 

서로를 더 존중하게 되어서 

더 행복한 가정이 될 수 있을 거예요.  


어릴적 말하기 습관이 인성을 결정한다고 해요. 

우리 아이들의 아름다운 인성을 위해, 

'아홉살 말습관 사전' 읽어보시길 추천 드려요.

아홉살 친구들에게 선물용으로도 좋을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