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님, 왜 따라와요? 북극곰 꿈나무 그림책 75
이루리 지음, 송은실 그림 / 북극곰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빙그레 웃으며 내려다 보는 달님, 

배를 타고 가며 왜 따라 오냐고 묻는 두두, 

무슨 일인지 궁금해서 가만 있을수가 없었어요. 


책 속에는 단짝 친구인 코코와 두두가 살고 있어요. 

코코를 너무 좋아해서 집에 가기 싫어하는 두두, 

잠을 자야 하기 때문에 억지로 두두를 보내는 코코.. 

등떼밀려 터덜터덜 걸어가는 두두를 보니 친구를 너무 좋아하는 우리 아들이 생각나서

절로 미소가 지어졌어요.ㅎㅎㅎ

그렇게 걸어가던 두두는 달님이 따라오는걸 알게 되고, 달님에게 물어요. 

"달님, 왜 따라와요?"

달님은 왜 두두를 따라오는 걸까요?


단짝의 헤어짐에 아쉬워하다가, 

재밌어서 하하 웃다가,

반전에 깜짝 놀랐다가,

감동해서 마음이 따뜻해졌다가,

마지막 장면에선 배꼽을 잡고 웃기까지~~


우정과 재미, 반전과 감동까지~

그림도 얼마나 귀엽고 환상적이던지요.

주인공들의 표정도 정말 압권이었어요.

나도 모르게 따라하게 되는....^^


"그럼 그렇다고 진작 말해야죠~!!!"

이 말을 할때의 두두의 표정은 잊을 수 없을거예요. 

너무 좋아서 감동의 눈물과 함께 웃고 있는...

(저도 이 표정 자주 짓고 싶어요!^^)


책을 덮고 나서도 두두의 노랫소리가 들리는것 같았어요. 

"산타루~~~치아~~~~"

코코는 괴롭겠지만요..ㅋㅋㅋㅋ



아이들과 함께 읽고, 두두와 코코, 달님에 대해 나눠보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다른것 같지만 각자 아이다움이 가득해서 나는 누구와 닮았는지 이야기 해보는것도 재밌을거예요. 이야기 나누다보면 나를 알아가는 시간도 되겠지요? 

그리고 감동한 두두와 같은 표정을 언제 지어봤는지 나누는것도 좋구요. 

이야기 나눈 뒤, 달님의 다양한 표정 그리기나 나와 닮은 주인공 그려보기도 좋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