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선과 곡선 - 2022 행복한 아침독서 추천도서 그림책 숲 24
데보라 보그릭 지음, 피아 발렌티니스 그림, 송다인 옮김 / 브와포레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제목처럼 직선과 곡선으로 이루어진, 색깔도 검은색과 빨간색 두가지만 사용한,

대화도 짧고, 여백도 많아 단순해 보이지만, 

생각하게 하는 그림책이었어요.


"곡선아, 내 가지런한 털 멋지지?"

"직선아, 내 복슬복슬한 털은 어때?"

자신의 모습만 멋지다고 말하는 직선과 곡선,

인정받고 싶지만 상대방에게 인정받지 못한 둘은

결국.... ㅜㅜ


저는 이 책을 보며, 많은 관계들이 생각났어요. 

부부관계, 부모자식관계, 형제사이, 친구사이, 연인사이 등...

함께 해야 하지만, 직선과 곡선처럼 서로 너무 다른 존재들...

특히 한 뱃속에서 나왔는데, 너무 다른 두 자매가 생각나더라구요. ㅎㅎㅎㅎ 


막대과자도 맛있고, 솜사탕도 맛있는것처럼 

직선과 곡선은 다 소중한 존재이고, 솜씨 또한 멋진데,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게 왜 그리 어려운지... 

저도 경험했던 부분이라, 쉽게 말할 수가 없네요.. ^^


이 책은 그걸 생각해 보게 해 줘서 참 좋더라구요. 

인정과 존중할때 존재하게 되는 아름다운 공존,

말로 가르쳐주기 보다,

이 책 같이 읽어본다면 아이들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을것 같아요.



아이들과 함께 읽은 후, 책과 함께 온 활동지를 해보거나,

직선과 곡선을 이용해 그림그려보기 하면 재밌을것 같아요~^^

그리고 직선과 곡선과 같은 관계에는 어떤게 있는지 이야기 나눠보는것도 좋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