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 말숙 큰곰자리 54
김유 지음, 최미란 그림 / 책읽는곰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들만 넷인 집안에 귀한 막내딸로 태어난 말숙이, 그래서 말숙인 엄마 아빠의 사랑을 독차지 하며 자라지요. 그렇게 말숙이는 무적말숙이가 되어 잘못해도 혼나지 않고, 오빠들이나 친구들을 곤란하게 해도 아무도 뭐라 하지 않아요.

힘은 또 얼마나 센지, 친구들이 알아서 말숙이를 피하지요. 심술보 가득한 말숙이 캐릭터가 정말 재미있고 매력있어서 지루한줄 모르고 술술 읽었어요. 그림은 또 얼마나 현실적인지, 말숙이, 친구들, 산신령, 호랑이, 도깨비 표정까지 너무 섬세하고 리얼해서 보는 재미를 더하더라구요. 

말똥같은 말숙이가 아니라 제대로 된 나눌줄 아는 무적말숙이가 되기까지의 과정은 정말 흥미롭고 재미있었어요. 

세개의 고개를 넘을때 딱딱 맞아 떨어진 소재들은 작가님의 상상력에 박수를!!!!!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하셨는지, 쓰면서 키득키득 웃으셨을것 같아요.

말로 가르쳐주지 않고 말숙이처럼 세개의 고개를 넘으면 중요한걸 저절로 깨닫게 되는 그런 고개가 현실에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럼 진짜 천하무적이 어떤 건줄 알게 된 무적말숙이같은 매력적인 친구들이 많아질테니까요.^^

이 책은 어린이라면 누구나 다 좋아할것 같아요. 개성 강한 무적말숙이와 함께 신나고 재밌는 모험을 떠날 수 있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