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황규진 지음 / 원앤원북스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수단’으로 생각한 건 오래되었지만, 정작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몇 번이고 포기했었습니다. ‘감성 사진’, ‘예쁜 피드’, ‘팔로워 10K’… 이런 겉모습에 집착하느라 방향을 잃곤 했죠.


그러다 만난 책이 『아무나 쉽게 성공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입니다. 제목에서부터 주는 ‘아무나’라는 말이 솔직히 처음엔 반신반의였지만, 이 책을 덮고 나니 그 말이 결코 과장이 아니었단 걸 알게 됐어요.


이 책은 단순히 인스타그램의 기능이나 사용법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핵심은 ‘전략’입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부분은 “콘텐츠는 제품보다 먼저 팔린다”는 챕터. 단순히 광고처럼 제품을 올리는 것이 아닌, 사람들이 먼저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법을 이야기해줘요.


실제 예시들이 다양해서 좋았고, 콘텐츠 기획법은 마치 마케팅 코칭을 직접 받는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사진보다 글이 중요한 이유, 피드를 꾸미는 법이 아니라 브랜드를 설계하는 관점이 중요하다는 이야기. 하나하나 마음에 와닿았어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고 싶은 사람, 팔리는 브랜딩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인스타그램이 ‘헷갈리는 도구’에서 ‘강력한 채널’이 되는 전환점이 될 수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