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덜투덜 그림일기 처음 시작하는 학교 공부 2
박현숙 글, 황하석 그림 / 살림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C05933.JPG

안녕하세요.. 사랑여왕이에요...

날씨는 좋지만 미세먼지로... 환기도 못시키는 하루네요...

이런 날씨는 일기장에 뭐라고 적어야할까요???ㅋㅋ

라푼젤이 이제 1학년이 되었어요..

그리고 코난군은 4학년이 되었구요..

제가 울코난군 그림일기 가르치는게 힘들어서..울라푼젤은 어찌해야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도움이 될만한 책을 찾았어요...^^



DSC05934.JPG

1학년! 준비 없이 절대 잘할 수 없다!

​맞는것 같아요.. 모든지 준비없이는 잘할 수 없죠..

울라푼젤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니깐.. 차근차근 준비해볼렵니다..

울코난군은 카카오스토리나 이야기만드는 건 잘하는데요...

일기만 쓰라고 하면... 학교에 제출만해야되면은..

모든지 모른대요...ㅠㅠ

일기도 하루일을 순서대로 쭉 적어요...

그래서 매일 하는 말이.. 카카오스토리에 올리듯이..

중요한 일을 적고 그때의 네 느낌과 생각을 적으라고 말하죠...

라푼젤은 유치원때도 그림일기는 했었구요..

지금도 가끔 재미있는 일이 있으면 그림일기를 쓰곤하는데요..

아직 초등학교에서는 안해요..

4월 말쯤부터 하신다고 했던 것 같아요...

<투덜투덜 그림일기>를 읽고서..

일기는 어떻게 써야되는건지.. 왜 써야되는건지.. 알고서..

일기쓰는 게 힘든게 아니고..

내가 주인공이 된 이야기를 적는다고 생각하며..

즐거운 하루를 마무리했으면 좋겠어요...

<투덜투덜 그림일기>는 재미난 이야기를 통해서...

그림일기를 알려주고있어요..

그래서 재미나게 읽으며 배울수 있어서..

처음 그림일기를 쓰는 유치원생이나 초등저학년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