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물섬 위대한 클래식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지음, 차은화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SC05798.JPG


DSC05799.JPG

보물섬을 다들 읽어보셨는지요???

전 솔직히 위대한 클래식인데도... 100년이 넘게 사랑받아온 책인데도..

ㅋㅋ 이제서야 읽었답니다...

전 어릴적... 부모님들이 생계를 꾸리기 바쁘셔서 공부에 신경을 많이 써주시지 않으셨거든요..

그래서 책을 많이 안읽었는데요...

울남매는 요즘시대에 태어나서 책을 그래도 좀 읽는다는 게 다행인것 같아요...

제가 책을 많이 사줘서가 아니라... 학교에서도 독서프로그램이 잘 되어있고..

주위에 도서관도 많으니깐요...ㅋㅋ

사설이 넘 길었네요...

보물섬...

용감하고 똑똑한 꼬마 짐호킨스의 모험이야기...

정말 시간가는줄도 모르고 술술 읽혀내려가서... 이틀만에 읽었어요..

아이들 챙기느라.. 쭉 앉아서 읽을 수는 없고..

띄엄띄엄 읽다보니...ㅋㅋ

보물섬 지도를 얻게되고.. 우여곡절끝에 보물섬으로 항해를 떠나지만...

보물섬에 도착하자마자 보물을 탐내는 해적들과 한바탕 전쟁을 치르게 되는 과정까지...

사실감 넘치는 설명과 가끔씩 나오는 그림으로...

이야기에 생동감을 불어넣어주어서...

흥미진진하게 이야기를 읽어내려갈수 있었답니다...

등장인물중 가장어린 짐이 화자가 되어 쓰여져서...

아이 시선으로 바라보았기때문에..

더 아이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그리고 이 어린 꼬마가 해적과도 대적할 수 있다는게..

그의 용기에.. 감탄하기도 했어요...

남자친구들이 더 재밌어하지않을까라는 생각도 해보지만..

여자인 저도 이렇게 재밌게 읽은것 보면..

역시 100년이 넘게 사랑받아올만하구나.. 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이제서야 읽게되서 아쉬웠어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