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에서 나온 플랜더스의 개 교과서에서 나온 시리즈
위더 글, 이주연 옮김, 고정욱 감수 / 계림북스 / 2015년 1월
평점 :
품절



DSC05638.JPG

전 어렸을 적 만화로 봤던 기억이 있었는데...

그게 일본만화였다고 하네요...

전 빨간머리앤과 플랜더스의 개를...

책말고 만화로 먼저 접했었어요...ㅋㅋ



DSC05639.JPG

이제와서 책으로 읽게 되는 플랜더스의 개...

울남매도 내용은 대충 알고 있구요...

코난군은 3학년때 배웠다고 하네요...

교과서에서 수록되어 있어서.. 꼭 읽어봐야되는 책...

고정욱 선생님과 함께 읽는 세계명작...

플랜더스의 개...

아이들이 처음 접하는 세계명작으로.. 쉽고 재밌게... 간결하게 표현되어 있어서..

초등저학년아이들이 읽기에 부담이 없어요...


DSC05652.JPG

3가지 단계로 나누어서...

배경지식을 쌓고... 내용을 읽고.. 독후활동까지.. 할수 있게..

나누어져 있구요...



DSC05651.JPG

내용읽기 단계에서는 국어교과서에 나오는 활동을 할 수 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세계명작이지만...

아이들이 학교공부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끔..

지식도 쌓고 독후활동도 하고.. 문제를 통해 풀어보기도 하고...

초등학생추천도서로 좋은 것 같아요...

꿈꾸는 소년 네로와 듬직한 개 파트라슈가 나누는 아름답고 슬픈 우정이야기...

가난하지만 화가가 되기를 꿈꾸는 네로, 길가에 버려진 개를 데려다 치료해주고 정성껏 기르는 할아버지, 순수하고 마음씨 고운 아로아, 그리고 늘 네로와 지내며 죽음까지도 함께한 개 파트라슈...

정직하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네로가 가난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꿋꿋하게 살아가는 모습은 이 책을 보는 아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줍니다. 또한 서로를 아껴주고 의지하며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네로와 파트라슈, 할아버지의 모습은 각박한 세상에서 이기적인 사람들에게 진실한 마음이 어떠한 것인가를 보여줍니다.

이글은 출판사의 서평이었어요...

'성냥팔이소녀'이야기처럼... 어른들의 무관심과 개인주의때문에...

홀로 죽어가는 어린 소녀 네로와 듬직한 충견 파트라슈...

울남매도 보고서 넘 슬프다고 하는데요...

슬픈이야기속에서 깨달음이 있기를 바라네요...

저또한 어른으로써 네로와 파트라슈.. 아로아에게.... 부끄럽네요...

어른답지 못한 행동을 보여주는 어른들때문에요..

현실에서도 그런 어른들은 종종있는데요...

겨울의 마지막이고.. 이제 곧 봄은 오지만...

아직 춥죠...

따뜻한 봄이 빨랑 찾아왔으면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