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볼로네즈 소스는 참 쉽다 튼튼한 나무 4
레베카 웨스트콧 지음, 길상효 옮김 / 씨드북(주)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DSC05016.JPG

그림이... 평화로움... 여유로움... 안락함...

이런 느낌을 갖게하는 책이었어요..

글구 제목에서 엄마라는 말이 나오니..

더 포근한 느낌... 이랄까...


DSC04976.JPG

하지만 뒷표지에... 슬픔을 예고하네요... ㅠㅠ


DSC04961.JPG

사진찍기를 좋아하는 올리비아...

학교를 가든... 산책을 하든.. 카메라를 챙겨가는 모습이.. 좋아보여서..

남매에게도 나중에 조그마한 카메라를 사줘야겠다라는 생각을 했어요...

나의 일상을 담을 수 있고... 그날의 느낌을 알수도 있고...



DSC04962.JPG


오빠가 '아스퍼커 증후군'이어서...

동생인 올리비아가 아주 대견하게도 오빠를 잘 보듬어주는데요...

엄마, 아빠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랐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울남매에게도 사랑듬뿍 담아 키울려구요...^^



DSC04963.JPG

네가 보기엔 별 규칙이 없어 보이는 곳에서도 규칙은 분명히 돌아가고 있어.

안보이는 규칙이라고 해서 안지켜도 되는게 아니라고

규칙을 대수롭지않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죠...

많은 규칙들이 있지만.. 나하나쯤..이라고 생각하는 게 많은데요..

뜨끔한 말이었어요...



DSC05012.JPG

울남매에게도 가끔 해주는 말이에요...

정말정말 사랑해. 엄마딸로 태어나줘서 고맙고, 너랑 오빠때문에 엄마가 얼마나 행복한 줄 알아?

셋상에 엄마보다 더 행복한 엄마 있으면 나와보라 그래



DSC05013.JPG

어느날.. 엄마는 올리비아에게 일기장을 건네줘요...

올리비아랑 같은 나이일때 썼던 일기장...

그나이또래의 같은고민을 느끼고... 엄마는 어떤 생활을 했고...

어떤 방법으로 해결했는지..알 수 있는 일기장인데요..

왜 전 일기장을 다 버려버린건지...ㅠㅠ

창피하고 민망하지만...

울딸에게는 큰 참고자료가 될건데 말이죠...


DSC05014.JPG

엄마가 조금씩 떠날 준비를 하는데요...

가족들에게도 슬픔을 맞이할 준비가 필요하죠...

이런 일상의 작은 소음들이 사람의 마음을 얼마나 편안하게 해주고,

듣는 것만으로도 집 안 곳곳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수 있다는게 새삼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집에 아무도 없을때의 적맘함...너무 외롭게 느껴지죠...

주방에서 물끓는 소리.. 텔레비젼 광고소리...

나아닌 누군가와 같은 공간에 있다는 게 편안함을 준다는 것...

저도 새삼느끼네요...​

엄마를 떠나보내고나서...

가족들은 각자의 방법대로 슬픔을 이겨내고...

맞이합니다...

사랑하고 행복한 가족이었기에... 떠나보내는게 힘들지만....

그러기에 슬픔을 이겨내는 방법을 더 쉽게 찾을 수 있었던것 같아요...

나의 사랑하는 가족...

​그 가족이 없었으면.. 지금 이 행복을 느낄 수 없는거겠죠...

지금 옆에 있는 가족에게 사랑한다 말하세요...

사랑해~~~​

​<엄마의 볼로네즈소스는 참 쉽다>

딸에게 많은 걸 남겨주고싶은 엄마맘...

그맘을 다 받아들인 딸...

제가 엄마여서 그런지.. 백프로 이해할 수 있었어요...

엄마와 딸은 투닥투닥하면서도.. 가장 잘 맞는 친구인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