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 교장과 아주 특별한 시계 다릿돌읽기
김해우 지음, 홍찬주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4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DSC05015.JPG

 

제목이 궁금증을 일으키는 책이었는데요...

마녀교장과 시계는 무슨 연결고리가 있을지...

왜 교장은 마녀인지...

궁금한게 많았답니다..

 


DSC04955.JPG

 

뒷표지에.. 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와있는데요..

마녀가 준 시계가 문제가 되나봐요...

해피월드는 또 어딜까요???

왜 유유는 사라졌을까요??

더 궁금증이 일어나죠...

 


DSC04954.JPG

 

보보. 미미. 유유의 모험이야기가 시작될것 같은..

차례들...

 

제목이 궁금증을 자극하고...

그림도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충분해서.....

코난군도 뚝딱 읽어내려가던 책이었어요...

 


DSC04953.JPG

 

저에게 도움이 되었다고 한 이유는...

작가님의 말씀때문이었어요...

 

행복은 저축할 수 없으니까 바로 지금, 실컷 행복해지기로!

전 ​어떤 어른들과 같아요...

힘들어도 꾹 참고 공부하면 이 다음에 좋은 대학에 들어가고 좋은 직장에 취직할 수 있다지요​

요말은 제가 남매에게 자주하는 말이랍니다..​

왠지 제가 마녀가 된듯한 기분...

마녀의 꾐에 빠진듯한 기분...

그죠.. 행복은 지금이 행복해야되는거죠...

 


DSC04956.JPG

마녀가 준 시계는 주인이 했을 경우만 움직여요...

시계를 차는 순간 주인과 똑 닮은 색깔로 변해요...

이 세상에 똑같은 사람이 없는 것처럼 시계색깔도 아이들마다 모두 달랐다.

 




DSC04957.JPG

 

하지만 유유는 시계를 받지않죠...

시계가 없어도 하늘을 보면 알수 있으니깐요..

 

요부분.. 유유가 얼마나 멋져보이던지..

하늘을 본다는 것...

요즘은 하늘본지가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하늘을 본다는 느낌은 여유로움... 평화로움... 자유...

요런 걸 느낄 수 있는 말인것 같아요...


DSC04958.JPG


DSC04959.JPG

 

시계를 차고 열심히 공부하면...

아이들은 해피월드에 갈 수 있는데요...

그곳은 가상현실이었어요...

자기가 되고싶은 것을 가상으로 느끼는거죠

 

그런데 그건 가상이지 현실은 아니죠...

 


DSC04960.JPG

 

마녀가 시계를 준 이유...

 

아이들이 행복해지는게 싫으니까..

햇빛을 보지못해서 누렇게 뜬 얼굴로 해피월드에 들어가는거지.

​전 아이들이 행복해지는게 싫어서...

공부하라고 한건 아니었어요...

지금은 힘들지만 나중에는 빛을 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해서였는데요...

정말 제가 마녀의 꾐에 빠진걸까요...

마녀는 우리가 다 아는 인물과 관련이 있었어요...

아이들을 싫어하는 마녀였는데요...

궁금하죠...ㅋㅋ

책을 읽으시면 알 수 있으실거에요...ㅋㅋ

마녀에게 잡힌 유유를 단짝친구인 보보와 미미가 구하러.

모험을 떠나서...

완전 멋지게 구출작전을 펼쳐내는데요...

아이들이 이부분을 더 재밌어하며... 읽는것같아요..

자기자신이 주인공인마냥.. 신나하죠...

이제 초등학생4학년이 되는 코난군...

올해 입학하는 라푼젤양...

공부를 하루종일 하기를 바라는게 아니고...

공부하는 동안에는 집중하기를 바라는

엄마맘을 알아주었으면 합니다...

놀땐 놀고.. 공부할땐 공부하고...

너무 큰 욕심은 아니겠지요...​

<마녀교장과 아주 특별한 시계>

​아이들이 바라는 해피월드..

가상이 아니라.. 현실을 만들기 위해...노력했으면 하구요...

행복은 바로 지금 ​행복해야되는거랍니다...

매순간 행복할수 있는 날이 쭈욱 이어갈 수 있는...

2015년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