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다정한 우주로부터 오늘의 젊은 문학 4
이경희 지음 / 다산책방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편식이 심한 내게 SF란 알수없는

말들을 모조리 모아놓은

자기만에 언어로 풀어 나열해 놓은 뜻 모를

이야기가 대부분이었다.

'너의 다정한 우주로부터'는

나에게 SF라는 장르를 다정하게

느낄 수 있는 우주로부터의 메세지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되었다.


저자는 사회적 이슈를 재미와 풍자를 담은

SF로 표현해 내었다.

이경희 작가님의 뇌 구조가 궁금하다.

예를 들어 잔소리를 하는 좀비로 사람들이

귀에서 피를 흘리며 쓰러진다.

좀비 퇴치를 위해 대대를 거슬러

역대급 조상을 불러들인다.

이에는 이!!

사이비 외계인 집단은 '순수'라는 매계체로 묶어

집약체가 될 수 밖에

없게 만든 사연 등을 코미디로 승화시켜

sf를 접하기 어려운 독자들에게 코미디적 요소로

부담없이 읽어나가기 쉬웠다.

바벨이 도서관은 내용을 풀어나가는데 구체적인

단어와 문장이 어려울뿐

우리에게 가장 sf적인 요소 이면서

이해가 가는 부분이지 않을까 한다.

머나먼 미래를 우리가 AI에게 의존했을때

예측 될 수 있는 상황이 아닐까?

저자는 SF에 KTX민영화 저지 투쟁과 파리바게트

제빵기사들의 투쟁,

추석 연휴 동안 느낀 며느리들의 고충,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모티브로

쓰면서 독자들의 이해도를 놉혔다.

SF가 이토록 다정한 소설이었다니...

'너의 다정한 우주로부터'가 나에게 첫 SF소설이다.

이경희 작가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이해도가 높게, SF가 이토록 쉽게 다가올수 있도록 해 주신 점

감사하다 전하고 싶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