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 의지나 열정은 필요 없다 단순한 반복이 단단한 인생을 만든다
호리에 다카후미 지음, 장은주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단한 습관이 끝까지 간다.

요즘 한창 습관에 대해서 생각하고
나의 이 답답함은 도파민만을 추구하는 나의 생활에서 오는 것 같아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루틴을 만들려고 공부하고 테스트하는 요즘이었다.

그러다 이 책을 만나게 되었고
혼자 체계를 세우는 것보다 책의 도움을 받는다면 좀 더 완성적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았다.

​책을 읽고 나니 내가 지금껏 느끼고
행하고자 하는 방향대로 저자도 설명하고 있다.

​정말 무언가를 이루고 성취하는 것은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느끼는 요즘이다.
거창하고 복잡한 것은 길게 갈 수가 없더라.
그래서 요즘은 루틴 앱이라는 것을 만들어 완성한 것은 하나씩 체크를 하고 있다.

이불 정리, 물 마시기, 만보 걷기, 영어 한 페이지 등등 정말 아주 간단한 것인데 하기 싫어도 체크하기 위해 하는 경우도 있다.

가볍게 생각했던 일상이 나의 미래를 만든다는 것을 깨달을 때쯤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이 책은 1장부터 5장까지 큰 카테고리 안에 작은 카테고리를 만들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정말 쉽게 설명하고 있고
마지막에는 핵심정리까지 되어 있어
요즘 들어 가장 빠르고 쉽게 읽은 책인 것 같다.

​1장. 끝까지 해내기 위한 행동 습관
2장. 아이디어를 손에 넣기 위한 습관
3장. 시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습관
4장.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지기 위한 습관
5장.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한 습관

저자는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 중 첫 번째로 인간관계 점검을 들고 있다.나 또한 사업을 하고 있지만
나에게 스트레스를 주거나 예의가 없는 사람 때문에 고통받은 적이 있었고 지금도 가끔 있지만 그런 관계를 끊거나 줄이고 나서 정말 자유로워졌다.

​인간관계가 주는 스트레스는 정말 큰 것 같다.
그러나 인간관계라는 것이 영원한 것도 없고 또 나를 좀 먹고 힘들게 하면서 유지할 만한 인간관계는 정상적이고 유익하지 않은 관계가 많다.

​읽고 나면 끄덕이게 되고
나의 인생을 점검하게 되는 쉽지만 중요 포인트를 잘 요약한 많은 책인 것 같다.

마지막으로 컨디션을 유지하는 습관에 대해서 나오는데 습관도 성공도 이 모든 것은 몸이 건강하고 나서 할 수 있는 일임을 아프고 나서 깨닫게 되었다.

​요즘은 건강에 불필요한 것은 가능한 안 하려고 하고 있고 건강에 필요한 돈이 가장 우선수위에 넣으려고 하고 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는 말은 그냥 말이 아니라 가장 중요한 사실임을 깨닫고 느끼는 요즘이다.


이 책은 컬쳐블룸으로부터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하였습니다.

#간단한습관이끝까지간다
#컬쳐블룸리뷰단
#독서리뷰 #협찬 #책스타그램 #호리에다카후미 #샘엔파커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