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 소녀
미셸 뷔시 지음, 임명주 옮김 / 달콤한책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자 소녀'라는 애매한 제목이 의미하는 바는 그런 거 같다. 알 수 없는 자신의 정체성을 그림자처럼 끌고 살아야 하는 그런 운명을 태어난 소녀라는...

 

전원이 사망한 비행기 참사에서 기적처럼 생존한 갓난아기를 둘러싸고 모든 일이 시작되는데, 세월호나 비행기 사고가 유독 마음을 아프게 하는 요즘, 살아남은 자들의 고통이 너무 절실하게 다가온다. 황당한 스토리 설정이 아니라 현실에서 정말 있을 법한 이야기라 더욱 공감하며 몰입하게 된 책이다. 다음 이야기가 너무 궁금해서 결론부터 보고 싶은 마음을 꾹 참고 한달음에 읽어내려간 책!

영화화된다는데 영화로 나와도 정말 재미있을 것 같다.

 

아름다운 표지만큼이나 멋진 스토리와 시놉시스!

소설에 나온 인물들의 행동이 모두 이해가 갈 만큼 애잔하고 아픈 그런 이야기.

게다가 법정 드라마 같기도 하고 사건을 대하는 언론의 속성을 완전히 까발려서 속시원하기도 했다.

 

진짜 이름을 18년 동안 찾아 헤맨 탐정과 소녀를 사랑하는 소년과 그들을 둘러싼 두 가족의 애끓는 심장과 괴물이 될 수밖에 없었던 사람들...

 

이 저자의 다음 책 기대된다!

나는 이 사건을 맡으면서 언론은 비탈로 마구 굴러가면서 점점 불어나는 눈덩이라는 걸 깨달았다. 그러는 동안 아무도 손쓸 수 없이 커져버려 결국 눈 폭탄이 된다. (p.114)

날개 없는 비행기처럼
밤새 노래를 했네
나를 믿어주던 그 날개를 위해
밤새 노래를 했네

날 수 없다 해도
끝까지 가보겠네
오, 그럴 거라네
실패한다 해도

들어봐! 문 밑으로 불어오는
바람 소리를
들어봐! 침대를 바꾸고, 사랑을 바꾸고
삶을 바꾸고, 날을 바꾸고

오, 나의 잠자리!
너의 날개는 연약하고
나의 비행기는 부서졌네

- 책 속에 나온 샤를렐리 쿠튀르의 <날개 없는 비행기> 노래가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