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별 지구 꿈꾸는 우리 - 환경보호 같이쑥쑥 가치학교
신은영 지음, 주민정 그림 / 키즈프렌즈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직북스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푸른별 지구 꿈꾸는 우리" 환경을 지키는 작은 실천

《푸른별 지구 꿈꾸는 우리》는 아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게 이야기해주는 책이다.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주인공이 유리문을 닦으려고 했지만, 엄마가 미세먼지 때문에 문을 열지 않도록 하는 장면이 나온다. 이 에피소드를 통해 아이들은 미세먼지가 세상을 뿌옇게 만들고 있다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 또한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와 같은 간단한 습관이 건강을 지키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도우며 작은실천을 통해 미세먼지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우게 된다.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판다 친구들이 플라스틱 문제를 다루는 장면이 나온다. 거대한 플라스틱 산을 보고, 인간들이 여전히 플라스틱을 만들고 사용하며 버린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플라스틱 사용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고민하게 만든다.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려주며 서로 다른 생명체들이 협력하여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게 하며 자연과 환경보호의 실천이 동물들 뿐만 아니라 인간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는 메세지가 담겨 있어 의미가 있다.

또한 책 속에서는 나무를 심는 중요성에 대해서도 다루는데 나무가 공기를 깨끗하게 하고 산이 무너지지 않도록 도와주며

생물들이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만든다는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자연의 소중함과 보호의 필요성을 배우게 된다.

책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삶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을 아이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고 있다.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중요한 메세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는 푸른별 지구 꿈꾸는 우리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의 방법들을 알려주는 소중한 책이다.


더불어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 와 '‘독후 활동하기'’ 활동을 통해 아이들은 미세먼지와 환경 오염 문제를 더 깊이 이해하고, 일상 속에서 지구를 위한 실천을 어떻게 할 수 있을지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데 이러한 활동은 아이들에게 환경을 보호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지, 그리고 그들이 할 수 있는 작은 실천이 어떻게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지를 알려준다.

《푸른별 지구 꿈꾸는 우리》는 어린이들에게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미세먼지, 플라스틱 오염, 나무 심기 등 다양한 환경 문제를 배우며, 작은 실천들이 모여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는 중요한 메시지를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지금 바로 이 책과 함께 환경을 지키는 첫걸음을 내딛어보자!

우리가 지키는 작은 행동들이 모여 깨끗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만드는 큰 변화로 이어질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