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
파브리지오 실레이 지음, 음경훈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짧지만 긴 여운을 남기는 책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 책은 안데르센상 수상작가로 새로운 아동 문학의 가장 높은 자격을 갖춘 목소리로 평가받는 작가 인피브리지오 실레이ㅣ가 쓴 동화책이다.

극도로 수줍음이 많은 악어 코코 바로코는 국제 악어 모임에서 연설을 해야 하는 어려운 과제에 직면한다.

그는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까? 아프다고 전화할까? 이미 약속이 있는 척할까? 해외로 도망가야 할까? 아니면 다른 동물들에게 조언을 구해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을 배울까? ;0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은 유머와 따뜻한 메세지가 가득한 책이다.

주인공 악어 바로코는 말더듬이지만 그가 꿈꾸는 것은 멋진 연설을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다.

책은 바로코가 연설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그를 도와주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처음에는 자신감이 없고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는 악어가 친구들의 조금은 이상한 조언과 응원과 지지를 받으면서 점차 변화해 가는 모습을 그리고 있다. 친구들은 바로코가 가진 독특한 점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도록 도와주는데 이 과정이 참 우습다.


책은 자신감 우정 그리고 포기하지 않는 정신을 강조한다.

말더듬이 악어를 통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고자 노력하고 그 과정에서 진정한 친구의 의미를 찾는 과정을 이야기 한다.

이러한 경험은 책을 읽는 모든이들에게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힘을 주리라 생각된다.

또한 말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이 그 누구에게도 있지 않고 나 자신만이 할 수 있다는 것과

하지만 그 과정에서의 타인의 응원이 어떻게 힘이 되는지 알려주기도 한다.

모엇보다 책의 그림이 색감이 풍부하고 캐릭터들의 표정이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 있어 이야기를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고 등장인물들의 감정을 더욱 쉽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든다.

유머스러운 이야기는 아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하였으마

때때로 나오는 어이없지만 재치 잇는 대사들은 웃음을 준다.

이런 요소들은 책을 한층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게 만들어준다.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은 단순히 아이들이 읽는 동화 그림책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고 생각한다.

친구의 소중함 그리고 자기 자신을 받아들이는 법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를 가르쳐주는 이 책은 아이와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아이뿐 아니라 성인에게도 사랑받을 만한 이 이야기는 결국 우리가 각자의 목소리를 찾아가는 여정의 중요성을 말한다.

아이들에게 추천할 만한 따뜻한 감동이 있는 책

짧지만 긴 여운을 남기는 책

말더듬이 악어의 멋진 연설 추천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