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전사들 비하인드 컬렉션 - 전하지 못한 이야기
에린 헌터 지음, 서현정 옮김 / 가람어린이 / 2024년 9월
평점 :
가람어린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전사들 시리즈의 숨겨진 뒷이야기들을 한 권에 모은 비하인드 컬렉션이 나왔다.
전사들 시리즈는 영어권 지역에서 천만 부 이상 판매되며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무려 116주 동안 머물러 화제가 된 베스트셀러이다.
이 작품은 해리 포터 시리즈 영화 감독인 데이비드 예이츠가, 각본은 『쿵푸팬더1-3』, 『앨빈과 슈퍼밴드』, 『크롤』의 조나단 에이벨, 글렌 버거가 맡아 더욱 기대가 되는데 이 책은 이미 이번에 나온 『전사들: 비하인드 컬렉션 전하지 못한 이야기』는 「전사들」 시리즈의 외전 중 첫 번째 이야기로, 홀리리프, 미스티스타, 클라우드스타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각 시리즈마다 다양한 주인공 고양이들이 등장하여 고유의 모험을 겪는다.
이들이 숲의 전사들로서 겪는 갈등과 우정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각 부족 간의 갈등으로 전쟁이 벌어지기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친구와 적의 경계가 흐려지기도 하고, 각 고양이의 선택이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고양이들은 종종 예언에 따라 행도하며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거나 저항하는 과정이 드러나기도 한다
이는 친구와의 관계 특히 충정심과 배신의 갈등이 각 캐릭터의 성장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번 비하인드 컬렉션은 본편에서 전하지 못한 전사들의 뒷이야기를 볼 수 있다.
천둥족 전사 검은색 암고양이 홀리리프 강족지도자 회색 암고양이 미스터 스타 하늘족 지도자 연회색 수공양이 클라우드스타의 뒷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었다.
각 이야기마다 등장하는 고양이들과 두잘쟁이 지도는 이야기를 상상하여 머리속으로 그려볼 수 있도록 하였다.
〈셋의 힘〉과 〈별들의 징조〉에 걸친 이야기를 쓴 홀리리프 이야기는 무너진 땅속 굴길에 파묻힌 홀리리프가 다시 종족 앞에 모습을 드러내기까지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리고 있다. 날카로운 발톱이 되는 시험을 치르다 굴길에 갇혀 죽은 고대 고양이 폴른리브스와 홀리리프의 만남과 우정이 생생히 그려져 있다.
‘미스티스타의 믿음’은 본 시리즈에서 〈별들의 징조〉에 해당하는 이야기로, 레퍼드스타의 뒤를 이어 강족 지도자가 된 미스티스타와 강족 치료사 모스윙의 이야기다. 자신의 치료사인 모스윙이 별족을 믿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은 미스티스타는 모스윙을 치료사 자리에서 끌어내린다. 하지만 미스티스타는 자신의 믿음을 바꿔 놓는 어떤 징조를 보게 된다.
세 번째 이야기인 ‘클라우드스타의 여행’은 본 시리즈에서 〈예언의 시작〉 이전의 이야기로, 숲의 다섯 번째 종족인 하늘족의 지도자 클라우드스타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하늘족이 숲에서 가장 위대하고 강한 종족이라는 선조들의 말을 믿으며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가던 클라우드스타는 두발쟁이들이 쳐들어와 집을 파괴하면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을 하게 된다.
각각의 이야기가 열 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 시리즈에서 자세히 다루지 않은 사건에 대해 주요 캐릭터에 초점을 맞추어 이야기가 전개된되는데 본편에서 부족했던 부분을 이야기 하고 각기 다른 캐릭터가 다른 관점으로 본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이것이 전편에서 느낄 수 없었던 즐거거움을 준다.
특히
강족 지도자 레퍼드스타의 죽음과 부지도자였던 미스티풋이 미스티스타로 강족 지도자가 되는데
미스티스타가 별족으로 부터 아홉개의 목숨을 받는 장면이 있는데 이 장면이 특히 흥미로웠다.
강족 치료사 모스윙의 비밀을 알게 된 미스티스타는 모스윙을 강족 치료사로 인정할 수 없게 되자 불만은 커져만 가고 모스윙에 대한 고민과 강족의 먹이 부족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기도 한다. 또한 훈련병 할로포와 러시포가 두발쟁이들이 사는 곳에 가서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이들을 구하기 위해 나선 강족 고양이들 개들의 위협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
이렇듯 전사들 시리즈는 판타지 요소와 함께 우정, 용기, 희생, 자연에 대한 경외심 등의 깊이 있는 주제를 탐구한다.
읽는이들로 하여금 고양이 전사들의 여정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게 되고, 이로 인해 시리즈에 더욱 몰입할 수 있도록 만든다.
전체 시리즈가 있지만 각 각의 책이 독립적인 이야기가 있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전사들」 시리즈의 숨겨진 뒷이야기들을 한 권에 모은 비하인드 컬렉션!
주요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 고유의 이야기로 시리즈를 한층 더 풍부하고 흥미롭게 즐길 수 있다.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전사들
영화가 빠른시일내에 개봉되길 바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