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놀라운 시간 이야기 참 쉬운 지식 시리즈
클라이브 기포드 지음, 테오 게오르기에프 그림, 권루시안 옮김, 김상목 감수 / 진선아이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계속 시간을 물어보고 시간을 분으로 바꾸고 초로 바꾸고 세계의 다른 나라의 시간은 몇 시인지 

그리고 어제 엊그제 등 과거에 대한 이야기까지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부쩍 많이 하는 우리 둘째와 이런 시간에 관련된 책을 읽고 이야기 해 보고 싶었는데 

마침 클라이브 기포드의 신간이 나왔다. 


클라이브 기포드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수많은 책을 펴낸 과학 전문작가로 스포츠부터 새로운 과학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어린이들에게 전하고 있다. 그는 자신이 사랑하는 과학을 널리 알리는데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고 하는데 이미 큰 아이와 읽어보았던 100가지 놀라운 상식부터 로봇백과 탈것백과등 아이들에게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전하고 있다.


참 놀라운 시간 이야기는 이 클라이브 기포드의 신간으로 시간이라는 복잡한 개념을 쉽고 흥미롭게 탐구한 책이다.

사실 아이를 위해 시간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읽고 싶어서 선택했으나 이 책은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에게 새로운 통찰을 제공한다. 



책은 시간의 정의에서 시작해 시간 측정의 역사, 그리고 시간의 상대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다.

클라이브 기포드는 시간이라는 주제를 단순히 추상적인 개념으로 남겨두지 않고,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여러 사건과 연결짓는다.  예를 들어, 우리가 하루를 어떻게 구성하고, 과거의 기억이 현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통해 시간의 흐름을 보다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각 장은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재미있는 사실로 가득 차 있다. 시간의 역사에 대한 이야기, 고대 문명에서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사용한 도구들, 그리고 현대 과학이 밝혀낸 시간의 상대성에 대한 설명은 아이들에게 더 없이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그림과 함께 시작적으로도 큰 매력이 있어 아이들이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시간을 단순한 숫자와 수치로 한정짓지 않고, 그것이 가진 철학적이고 심리적인 의미를 생각하게 하는데 

이를 통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순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며, 지나간 시간을 돌아보는 성찰의 기회를 된다. 

또한 기억과 경험이 어떻게 우리의 시간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지를 배움으로써, 책을 읽고 더 깊이 있는 사고를 할 수 있도록 한다.


<참 놀라운 시간 이야기>는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요소를 잘 결합한 책이다. 

시간데 대해 쉽고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있어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시간에 대한 정보와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도록 하였다. 시간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이 책은 시간을 궁금해하는 유아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층에게 시간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주리라 생각한다. 


시간이란 무엇인지, 

왜 중요한지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이 책


참 놀라운 시간 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